
[라이프팀] 수입전문 유통기업 코리아테크(대표 이동열)는 이스라엘의 탄산수제조기 ‘소다스트림’이 미국 비즈니스 잡지인 패스트 컴퍼니가 선정한 ‘2013년 세계 50대 혁신 기업(The World’s 50 Most Innovative Companies 2013)’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는 지난 2008년부터 해마다 전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조적인 경영 능력을 평가해 50대 혁신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2013년에는 나이키가 1위, 아마존이 2위를 차지했으며 구글과 삼성, 애플 등이 20위권에 올랐다. 또한 각 국가들의 상위 10위 기업에 이스라엘 탄산수제조기 ‘소다스트림사’를 이스라엘 1위 기업으로 선정했다.
패스트 컴퍼니는 소다스트림에 대해 가정에서 직접 탄산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스위스 유명 산업 디자이너 이브 베하가 디자인한 소스와 같은 다양한 제품을 보유한 것이 혁신 기업 선정의 이유가 됐다고 설명했다.
소다스트림 인터네셔널 대표 다니엘 번밤은 “2013년 패스트 컴퍼니가 뽑은 세계 혁신적인 기업에 선정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세계 소비자들이 환경 친화적으로 탄산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패스트 컴퍼니는 미국에서 1995년 창간된 비즈니스 잡지로 신기술, 디자인, 리더십 등의 주제로 연간 10회 출간되는 경영 월간지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직장인이 뽑은 가장 찌질한 상사 1위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男女 대학생, 이성의 첫인상 결정 요소는 ‘얼굴’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에이수스, 터치스크린 울트라북 ‘비보북 시리즈’ 추가 3종 출시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