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뻐진 나를 상상해~” 꿈이 이뤄지는 뷰티팁

입력 2013-03-19 10:24   수정 2013-03-21 08:40


[뷰티팀] 새학기가 시작되고 따스한 봄날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요즘, 소개팅을 받기 좋은 날씨가 아닐까 한다.

따뜻한 봄볕에 남자친구와의 데이트를 항상 꿈꿔왔던 참에 소개팅을 앞두고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은 한껏 꾸민 자신의 모습일 것. 바쁜 일상 생활 속 이날 만큼은 최대한 아름다워 보일 수 있도록 나에게 투자하는 날이기 때문이다. 하늘거리는 시폰 스커트나 봄 원피스를 입고 빛나는 꿀피부를 자랑하는 모습은 상상만해도 즐겁다.

설레이는 그날, 그 꿈을 위해 지금부터 준비해야 상대방의 마음을 휘어잡을 수 있다. 옷은 금방이라도 스프링룩을 사입으면 되지만 칙칙하고 푸석한 얼굴에 들뜬 메이크업은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자신의 화사한 스프링룩에 눈부신 미모를 자랑할 수 있는 뷰티팁을 지금부터 공개한다.

기초케어_ 촉촉한 스무살 피부 만들기

깨끗한 피부유지를 위해 지나친 딥클렌징위에 메이크업을 한다면 민감성 피부가 아니더라도 상당히 자극이 될 수 있다. 때문에 메이크업이 잘 받으면서도 맑은 피부결로 보여지기 위해서는 딥 클렌징 보다 보습성분이 풍부한 젤 타입의 필링제나 각질 제거 성분이 함유된 클렌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침, 저녁 세안 시 단 5분의 투자만으로도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드는 방법은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스크럽을 하기보다는 각질제거 효과가 있는 클렌징으로 불필요한 각질을 유도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더욱 즉각적인 변화를 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매일 사용하지 않더라도 매일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순하고 자극 없는 필링제품을 선택하자.

매일 사용하는 필링 제품은 세안 직전에 사용해야 짧은 시간 사용하게 되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필링젤을 바르고 약지를 사용해서 가볍게 문지르면 표면에 들떠 있는 각질이 밀려나온다. 필링하는 동안 손과의 마찰로 생기는 미세한 열과 풍부한 수분 또한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준다.

메이크업_ 사랑스럽고 투명하게

메이크업 전, 각질제거를 한 피부라면 평소에 2배 정도의 보습 세럼 혹은 크림을 바르고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에 페이스 오일을 바르면 피부결을 정리해주는 효과가 있다.

본격적인 색조 메이크업은 과하게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우선 화사한 햇살과 따뜻한 봄바람과 어울리는 가볍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위해 미세한 펄파우더와 혈색만 살아 보이는 정도의 블러셔를 반반 섞어 브러시에 묻힌 후 광대 부분에 약하게 둥글리듯 바르는 정도로 마무리할 것.

광채가 나면서 촉촉한 피부를 원한다면 수분함량이 높은 파운데이션 팩트를 이용할 것을 권한다. 그리고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프라이머를 이용하면 피부톤을 한결 윤기있고 업시키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마지막 단계에서 오일미스트나 광크림을 이용하면 피부에 윤기가 흘러 화사함을 더해줄 수 있다.

헤어_ 찰랑거리고 윤기나는 머릿결

우아한 웨이브 헤어도 손상된 머릿결과 부스스한 잔머리 투성이라면 눈살을 찌푸리게 된다. 윤기나는 헤어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매일 샴푸 후 드라이 하기 전, 젖은 모발에 헤어 에센스를 발라주면 평소보다 훨씬 부드러워진 머릿결을 느낄 수 있다. 극도로 손상된 모발에는 지속적인 집중케어, 즉 트리트먼트와 헤어팩, 헤어 에센스 등 모발과 두피에 효과적인 제품을 사용한다면 미용실에서 관리를 받은 듯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에는 헤어 관련 제품 외에도 에센스나 페이셜 오일 등 얼굴 피부관리에 효과적인 제품을 헤어에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건조한 모발에 사용하면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나며 윤기 나는 모발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보습력이 좋아 엉킴 없는 촉촉한 모발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1. 거미화장품 오엔비 파우더 워시
단백질 분해 효소인 아라자임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면서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까지 딥클렌징해주는 파우더 세안제.

2. 거미화장품 오엔비 필링젤
고가의 무당거미 추출 천연효소 아라자임이 함유된 물리, 화학적 자극 없는 각질제거제. 매일매일 사용할 수 있는 순한 타입으로 짧은 시간 안에 각질 제거는 물론 피부 보습과 탄력 강화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3. 비욘드 트루 에코 오가닉 페이셜 오일
번들거림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메마르고 손상된 피부를 집중적으로 개선시켜주는 유기농 페이셜 오일

4. 바비브라운 스킨 화운데이션 미네랄 메이크업 SPF15
비타민과 보습 및 영양 공급 성분이 3배로 코팅된 미네랄 혼합성분과 필름 형성 성분이 내추럴한 투명감을 제공한다

5. 훠록시스템코리아 바이오실크 실크 테라피
실크아미노산 성분이 매끄럽고 가벼운 사용감으로 모발을 윤기 있게 가꾸어주며 스타일링을 업그레이드해준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연예인 스탠바이 5분전, 뭘 할까?
▶ ‘큐트’ 리지 VS ‘러블리’ 다솜, 당신의 선택은?
▶ ‘작은 것 하나까지 신경 쓰는 男 아이돌은 누구?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다비치 vs 씨스타19, 화이트룩과 꼭 맞는 주얼리 스타일링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