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부동산 대책 후 '부동산 설명회' 급증

입력 2013-04-10 08:31  



4·1 부동산 종합대책이 발표된 후 부동산 설명회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수요자들이 이번 대책에 대한 설명과 실질적인 사례 등을 궁금해 하면서 관련 설명회들이 늘고 있다. 더군다나 현장을 직접 살피는 설명회가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원당뉴타운에 있는 ‘래미안 휴레스트’(사진)는 조합보유분에 대한 특별 분양 설명회를 오는 13일 현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아파트를 직접 둘러보고 살펴볼 수 있도록 진행된다. 무료인 이번 설명회는 오전 11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거쳐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설명회에 대한 참가신청과 문의는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land.hankyung.com)나 전화(02-3277-9816)로 할 수 있다.


삼성물산이 시공한 이 단지는 지상 12~25층 22개동, 전용면적 59~151㎡으로 총 1651가구로 구성된 대단지다. 입주가 이미 완료된 단지로 취득세 감면의 혜택과 36%의 분양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분양가가 3.3㎡당 800만원대다. 특별분양 대상인 전용면적 132㎡의 분양가는 4억3000만~4억7500만원이며 151㎡는 4억6000만~5억1000만원 가량이다. 두 평형 모두 2500만원의 계약금정액제를 실시해 초기 부담을 대폭 낮췄다. 외부 창호 시공과 입주 청소까지 무상 지원하며 잔금은 계약 후 5개월간 납부를 유예할 수 있다.



한국경제신문은 ‘4·1 부동산 종합대책과 주택시장 전망’을 주제로 순회설명회를 개최한다. 1차는 이달 15일 경기 성남시 분당에서 1기 신도시 지역 현안인 ‘수직증축 리모델링 허용과 주택시장 동향’을 심층 분석할 예정이다. 부동산 전문가와 성남시청 관계자, 건설업계 관계자 등 실무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2차는 16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4·1 부동산 대책의 입법과정, 주택시장 영향 등을 전망할 예정이다.



한국경제신문과 신한은행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고준석 박사의 멘토스쿨'도 현장을 둘러보는 필드아카데미를 오는 30일 열 예정이다. 멘토스쿨 1~7기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고준석 신한은행 청담역지점장이 서울 시내의 수익형 상가 중심으로 실전투자요령을 코칭한다. 서울 시내의 10억~25억원 가량의 수익형 상가 중심으로 실전투자요령을 설명한다. 상가투자시의 유의 사항과 최우선 고려사항 등도 현장 사례를 통해 알려줄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27명만을 받으며, 자세한 문의는 ‘아이러브 고준석과 부동산재테크’ 카페(cafe.daum.net/gsm888)나 신한은행 청담역지점(02-516-4600)으로 하면된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핫이슈]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폭탄 발언


▶ '외출하고 돌아온 아내의 속옷 검사를…' 경악


▶ "아이돌 女가수 성접대 가격은…" 폭탄 고백


▶ 배우 김형자 "곗돈 20억 사기 친 가수는…"


▶ 박시후 고소한 A양, 연예인 지망생 이라더니…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