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콩 다이어트 인기 “살 빠지고 피부도 좋아져”

입력 2013-04-15 13:04  


[이선영 기자] 살을 빼면서 피부도 아름답게 유지할 수 있는 식품은 없을까?

여성이라면 한번쯤 이런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이런 여성들에게는 검은콩을 추천할만하다. 검은콩은 항암효과가 뛰어난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변비 해소는 물론 다이어트 및 피부 미용에도 좋은 식품이다.

요즘 시중에서는 검은콩 다이어트가 화제다. 사업 위기와 함께 폭식, 폭음 습관이 생겨 한때 100kg까지 체중이 늘었던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 이혜정의 다이어트 스토리가 세간에 알려지면서 검은콩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것이다.

얼마 전 한 방송에 출연한 이혜정은 저지방 우유에 검은콩 가루 5숟가락을 섞은 검은콩 라떼, 샐러드 위에 검은콩 가루를 뿌린 검은콩 샐러드 등 검은콩 다이어트 식단으로 3개월 만에 44㎏을 감량, 현재 54kg으로 전성기 때의 몸매를 되찾았다고 밝혔다.

이런 열기를 반영하듯 인터넷 검색 순위에 검은콩 다이어트가 상위권에 오르는가 하면 카페까지 생겨나는 등 인기가 높다. 검은콩은 칼로리가 낮은 식품이다. 단백질이 40%나 될 만큼 풍부하고 항암효과가 뛰어난 불포화지방산도 많이 함유돼 있다.

아침에 단백질이 풍부한 검은콩을 먹으면 하루 식사량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하루 식사량이 줄어들면 칼로리도 그만큼 적게 섭취하게 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검은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해소에도 그만이다.

검은콩 껍질에는 사과의 두 배에 달하는 식이섬유인 셀룰로오스가 들어있어 변비 예방 및 숙변 제거에 좋다. 특히 변비가 있으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은데 검은콩을 먹으면 변비가 해소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취업 등 스트레스로 탈모나 변비, 여드름 등을 호소하는 젊은 여성들이 늘고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검은콩이 좋다. 검은콩이 해독 뿐 아니라 열도 낮춰주는 역할을 해 열로 인한 여드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검은콩은 피부 미백과 보습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 비타민E가 풍부해 기미를 방지해주며 안토시아닌 성분이 콜라겐의 기능을 향상시켜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준다.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춰주는 비타민E와 칼륨, 혈관 근육을 부드럽게 해주는 칼슘도 풍부하다.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도 많이 섭취하면 무리가 따를 수 있다. 콩은 인의 함량이 높아 신장병 환자가 콩을 많이 먹으면 콩팥을 상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오랜 기간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게 되면 영양 불균형이 초래 되어 건강상 각종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다이어트 및 핫요가 전문업체 14일동안(십사일동안) 인천점 캐서린 슬렌더는 “요즘 검은콩 다이어트의 인기가 대단하다. 하지만 살은 운동과 식이 조절로 언제든 뺄 수 있지만 건강은 악화되면 복구가 어려울 수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서 그는 “아무리 좋은 음식도 오랜 기간 한 가지만 섭취하면 몸에 무리가 올 수 있다. 따라서 검은콩 다이어트를 할 경우 기간이나 방법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며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행해 장기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했다.

운동의 경우 평소 운동을 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요가 같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은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요가는 몸의 유연성과 밸런스를 잡는 데에 효과적이며 근력 강화에도 좋다. 특히 허리나 무릎 등 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날씨가 유독 변덕스러운 봄철엔 실내에서 하는 요가가 제격이다. 특히 약 36℃의 고온에서 진행되는 14일동안의 슬렌더 핫요가는 다양한 운동법과 요일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어 다이어트는 물론 안티에이징과 바디탄력 증가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많은 연예인들이 몸매관리를 위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한 14일동안은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고객 한명 한명의 상태를 꼼꼼히 체크한 후 정직하고 체계적인 컨설팅과 고객관리가 진행되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14일동안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고안된 슬렌더핫요가와 1대1 식이상담 및 디톡스코쿤, 전신슬리밍관리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한 장소에서 이루어져 의지가 약하거나 다이어트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다.

서울 강남, 여의도, 명동, 신촌, 잠실, 노원, 건대, 천호, 목동, 삼성과 경기지역인 분당, 일산, 부천, 평촌, 구리, 인천, 수원, 안산을 비롯해 천안, 청주, 대전, 창원, 울산, 부산, 광주 등 전국에 28개 지점을 운영하며 전 지점이 동일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소개팅 식사 비호감 1위, 男-女 의견 달라…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