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EE 이윤정 "'미스 아마존'은 SNS에 숨어사는 거짓된 삶 얘기"

입력 2013-04-20 18:52  


[권혁기 기자] 삐삐밴드 보컬 출신 이윤정이 결혼 후에도 남편 이현준과 함께 그룹 EE로 활동중인 가운데 현대카드 뮤직 아티스트 줌인에 '미스 아마존'이 추천돼 눈길을 끌고 있다.

4월17일 '2013 현대카드 뮤직 아티스트 줌인-미스 아마존 메이킹 필름'에서 이윤정은 "미스 아마존의 가장 중요한 것은 가사의 표현"이라고 운을 뗐다. 이윤정은 이어 "현대사회의 정형화된 미(美)가 정답은 아니며 그로 인해 생겨난 피해자들의 면모, 즉 소셜네트워크에 숨어사는 거짓된 삶을 사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이윤정은 "그것들을 표현하기 위해 클레이로 만든 못생긴 눈과 이, 귀 등을 연출해봤다"라며 "SNS에 빠진 이들은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고 가상세계에 빠져 허우적되는 느낌으로 물 속 장면을 연출하게 됐다. '미스 아마존'에는 예쁜 사람들은 나오지 않는데, 미의 관점은 상대적이라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던 것"이라고 부연했다.

EE의 '미스 아마존'은 독창적인 뮤직비디오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해외 네티즌들은 '매우 좋다(I love it)'이라거나 '빠른 비트, 펑키 모습, 우연히 듣게 됐는데 매우 좋다. 더 듣고 싶다(quirky beats, funky outfits, so random that i love it. GIVE ME MORE)'라는 댓글을 다는 등 좋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한편 지난 1995년 1집 문화혁명을 발표한 삐삐밴드 보컬 출신 이윤정은 이후 2008년 지금의 남편 이현준과 EE를 결성, 꾸준한 음악활동을 해오고 있다. (사진출처: '미스 아마존' 뮤직비디오 및 메이킹 필름 영상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수지 100억소녀 등극, 1인 광고매출 대박
▶ 낸시랭 친부 박상록 “가족에게 큰 잘못 했다” 고백
▶ 지드래곤 ‘미치GO’ 뮤비, 세븐·테디·안영미 깜짝출연
<!-- p style="margin:50 0 0 0" class="arti_txt6 he22" id="newsView" -->▶ [단독]신애라, 7년만에 SBS 복귀…안내상과 부부호흡
▶ [인터뷰]'노리개' 민지현 "무대인사 온 엄마 눈물이 그렁그렁"
<!-- sns 보내기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