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선 팀장 "워페이스, 부담없이 무료!" 폭탄선언

입력 2013-05-02 19:31  

<p>넥슨이 폭탄선언을 했다. 2일 서울시 역삼동 아펙스타워에서 넥슨의 신작 FPS '워페이스'의 상용화 정책이 '전면 무료'임을 공식적으로 밝혔다.</p> <p>올해 안 공개되는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PC방 파격 혜택 등 구체적인 진행 방향과 서비스 계획에 대해 파격적인 정책을 공개했다.
▲ 정찬선 팀장의 '워페이스' 상용화 정책 발표
정찬선 팀장은 사뭇 긴장된 표정으로 발표를 시작했다. '워페이스의 핵심은 '어떻게 하면 친구들과 함께 워페이스를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을까?'이다. 서비스 방향을 어떻게 이 핵심에 맞게 녹일지 고민한 끝에 밸런스, PC방, 상용화 이 세 가지를 키워드로 결정했다'고 말했다.</p> <p>밸런스의 경우 유저들에게 가장 스트레스를 안겨주는 요소다. 흔히 말하는 '사기 캐릭터(게임 내 매우 강한 캐릭터)'와 그렇지 못한 캐릭터의 차이가 클 경우 자연스레 게임에 대한 관심도 떨어지기 때문이다.</p> <p>정 팀장은 'PVP를 즐기는 유저는 23.9%, PVE를 즐기는 유저는 28.7%, 두가지 모두 즐기는 유저는 47.4%로 안정적이다. 병과에 대한 밸런스의 경우 스나이퍼는 26%, 라이플은 25%, 메딕은 25%, 엔지니어 24%로 고르게 분포하고 있다'고 밝혔다.</p> <p>이어 '이미 러시아에서 서비스가 진행중인 게임이라 밸런스가 검증되어서 크게 걱정하지 않았다. 하지만 한국에서 유지·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p> <p>한국에서의 관리는 5월 16일을 시작으로 2주 간격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매월 맵 1종과 병과별로 무기 1종씩 총 4개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단기적 계획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지속적 서비스를 계획중이다.</p> <p>더욱 강력하게 진화한 PC방의 경우 OBT 시작과 함께 혜택을 적용중이다. PC방 유저의 경우 무기 시스템에서 큰 혜택을 얻는다. 고급 등급 아이템, 경험치, 게임 포인터, 벤더 포인트의 20% 추가 제공과 PC방 전용 부활 코인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 PC방 이용 비율은 OBT 이후 40%가 넘어가고 있다.
▲ 정찬선 팀장의 '워페이스' 상용화 정책 발표
정 팀장은 '재미있는 점은 OBT 전 가장 많이 받은 질문으로 게임과 관련된 내용보다 ,오픈 시기 및 일정에 관한 내용보다 상용화와 관련된 우려와 건의가 가장 많았다'며 상용화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했다.</p> <p>게임은 투자와 효과가 거의 비례한다. 캐시 총기, 강화 아이템, 패키지 상품, 밸런스 붕괴 아이템, 정액제로 유저의 체감 밸런스와 게임에 대한 재미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이에 정 팀장은 기존 FPS 상용화 방식과는 전혀 다른 '워페이스'만의 상용화 기준을 세웠다.</p> <p>'워페이스 상용화의 전제 조건은 고퀄리티 정통 밀리터리 FPS의 본질을 유지하는 것, 밸런스에 지장을 주지 않는 상품 기획, 단기적 퍼포먼스보다 중장기적 성장, 국내 특성에 맞는 상용화 개발을 꼽았다. 더불어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친구들과 부담없이 워페이스를 즐기게 할까?'라는 고민이 가장 컸다'</p> <p>이에 '절대로 밸런스를 붕괴하는 캐시 아이템을 판매하지 않고, 과도한 유료화 아이템도 판매하지 않을 계획이다. 더불어 올해 안에는 어떤 개인 유료화도 진행하지 않을 계획이다. 워페이스는 무료 게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게끔 서비스할 것이다. 올해 예상되는 기능성 아이템의 요구사항에 대해서는 프로모션을 통해 무료로 배포할 생각이다'고 선언했다.
▲ 정찬선 팀장의 '워페이스' 상용화 정책 발표
이처럼 유저들에게 격주마다 신규 콘텐츠의 지속적 업데이트와 강력한 PC방 혜택, 과도한 유료 아이템 판매 금지, 기능성 아이템의 프로모션 지급과 올해 안 개인 무료화를 선언한 넥슨의 파격적인 결정에 업계와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p> <p>한편 넥슨의 워페이스 공식 서비스는 2일 목요일부터 시작한다. 게임 이용 방법 및 포인트 활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워페이스 공식 홈페이지(http://wf.nexon.com)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p> <p>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p>

'워페이스' PC방 투어 2000명 운집 인기 폭발!
맞춤형 콘텐츠 중무장! '워페이스' OBT 돌입
TV에 뜬 워페이스 '온라인게임과 현실 달라 뜨악'
'워페이스'와 만나보는 '푸른거탑 번외 편' 공개!
'워페이스' 깜짝 발표 '모든 콘텐츠 무료!'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