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투의 베란다쇼’ 라면 때문에… 승무원 기내 폭행사건의 전말은?

입력 2013-05-06 10:06  


[김보희 기자] MBC ‘컬투의 베란다쇼’에서 최근 우리 사회에서 큰 이슈가 되었던 한 대기업 상무의 승무원 기내 폭행 사건의 전말을 파헤친다.

4월15일 미국행 대한항공 여객기에서 한 대기업 상무가 기내서비스를 문제 삼으며 여성승무원을 폭행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뒤늦게 사건이 알려지면서 파문이 확산되자 급기야 해당 기업에서는 사과문을 내고 난동을 부린 임원도 사직서를 내게 됐다. 대기업 임원이라는 사람의 몰상식적인 행동에 각계에서 비난이 쏟아졌고, 승무원 폭행을 패러디한 영상들이 인터넷을 통해 일파만파 퍼졌다.

하지만 폭행의 이유가 ‘라면이 입맛에 맞지 않아서’라는 일부 보도와는 달리 사건의 발단이 된 또 다른 이유가 있다고 한다. 이에 신민섭 기자의 취재 뒷이야기, 대기업 임원이 승무원을 폭행한 진짜 이유가 ‘컬투의 베란다쇼’를 통해 밝혀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박지훈 변호사는 해외 유명스타들의 ‘비행기 X파일’을 준비해, 비행기 안에서 벌어지는 갖가지 사건들을 다룬다. 모바일 낱말 맞추기 게임을 하다가 비행기에서 쫓겨난 알렉 볼드윈, 와인 6잔을 마시고 기내에서 취중난동을 부린 질리안 앤더슨, 기내 무단 방뇨를 저지른 제라드 빠르디유 등 해외 스타들의 ‘진상’을 낱낱이 공개한다.

또한 해외 버전 난동 승객의 이야기도 함께 다룬다. 비행기를 놓쳐 공항 바닥에 드러누운 아주머니, 화를 참지 못해 공항 기물을 파손하다 높은 지위까지 잃어버린 공인, 기내에서 당당히 흡연을 하거나, 비행 6시간 만에 회항하게 만든 기내 난투극 등 하늘 위 항공기 내에서 벌어지는 전 세계 승객들의 진상백태를 조사했다.

한편 ‘컬투의 베란다쇼’ 스튜디오에는 전, 현직 승무원 4인이 출연해 생생한 이야기들을 전달한다. 기내 화장실에서 몰래 담배를 피우는 승객, 좌석 각도 조절 때문에 다툼을 일으키는 승객, 서비스의 만족도에 따라 칭송 혹은 불만레터를 쓰겠다고 으름장을 놓는 승객, 이코노미석에서 비즈니스석 서비스를 요구해 무릎 꿇게 만들었던 승객 등 항공기 승무원들이 직접 겪은 진상 승객에 대해 들어본다.

이처럼 ‘진상 승객’들이 적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항공안전 및 보안 법률’에 따라 안전운항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법적인 제재가 가능하지만, 항공법 상 승무원을 보호할 수 있는 법은 없다. 때문에 승객들로부터 반말, 욕설, 성추행 등 온갖 수모를 당해도 무조건 ‘죄송하다’고 할 수밖에 없는 법적 사각지대에 놓인 것이 승무원들의 현실이다.

승객의 안전을 위해 비행하는 승무원의 모습을 통해서 감정노동자의 현실을 짚어보고, 서비스를 당연시 받아들이는 것을 넘어 올바른 승객 문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컬투의 베란다쇼’는 5월6일 월요일 오후 9시30분에 방송된다. (사진출처: MBC)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아이언맨3’ 500만 돌파, 10일 만에… ‘역대 시리즈 중 최고 기록’

▶ ‘1박 2일’ 차태현 셋째 임신 발표, 新다둥이 아빠 등극 “계획했다”
▶ 현빈 개념 발언, 군입대 2년 공백 “인기보다 연기가 더 걱정된다”
▶ [w위클리] ‘음원차트 점령’ 바이브·윤하, 이것이 바로 ‘신뢰’의 힘 
▶ [포토]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 강지환, 우월한 기럭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