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수 종목·사고파는 시점까지 알려준다"…동양證 서비스 업그레이드

입력 2013-05-06 10:20  

동양증권(www.MyAsset.com)은 6일 유망종목 발굴·투자 서비스인 ‘마이트레이더(MY tRadar)’에 매수 매도 타이밍을 알려주고 다양한 추천 포트폴리오 성과를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등 투자자들에게 보다 나은 수익률 실현과 매매 편의 제공을 위한 콘텐츠를 탑재해 새롭게 오픈한다.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MY tRadar’는 성공 주식투자의 3대 출발점인 기술적 지표, 수급, 기업가치 등을 모두 고려해 상승 가능성이 가장 높은 유망종목을 실시간으로 발굴·추천해 주는 차별화된 투자 발굴 서비스이다. 지난 3월에는 이 서비스의 핵심 기술인 차트, 수급, 실적 3박자가 맞아떨어지는 최적의 유망종목을 발굴해 내는 독창적인 알고리즘에 대해 특허 출원까지 마쳤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이용자들이 ‘MY tRadar’를 종목추천만이 아닌 실전 투자에 강한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차트 tRadar’의 매수 매도 시그널 히스토리를 일봉차트상에 전격 공개하고, 톱픽 종목으로 운용하는 다양한 추천 모델포트폴리오 매매내역 및 수익률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기존 종목추천 서비스들은 상담시점의 단순한 목표가와 손절가격을 제시할 수 밖에 없었으나 ‘차트 tRadar’ 멀티 시그널에서는 보유종목 주가 움직임에 대한 기술적 흐름의 강도를 실시간으로 변동시점마다 명확하게 제시한다. 보유하지 않은 관심종목들에 대해서도 차트화면에서 일자별로 강도흐름의 변곡점들을 표시해 현재 상태와 매수진입 시점을 바로 제시한다. 따라서 이용자들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종목의 현재 기술적 강도와 과거 흐름을 파악해 매수 매도에 활용할 수 있다.

‘MY tRadar 추천 포트폴리오’는 차트, 수급, 실적 분석에 대한 알고리즘에 의해 발굴된 상승 예측 종목들 중 톱픽 종목들을 몇 가지 유형의 포트폴리오로 구성한 후 시스템적으로 자동 매수 매도해 포트폴리오 수익률을 종합주가지수와 비교하고, 매매내역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실제 추천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 매매 결과 최근 4주간 약 13%에 달하는 수익률을 거두는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향후 추천 포트폴리오의 흐름대로 고객 계좌도 자동으로 매수 매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신남석 동양증권 리테일전략본부장은 "상승 유망종목을 발굴, 추천하는데 그치지 않고, 추천종목 매매전략을 제시하고 사고 팔 타이밍까지 포착해 추천 모델 포트폴리오대로 실제 매매를 해주는 혁신적인 인공지능 실전 투자시스템으로 진화시켜 나가고 있다"며 "이를 잘 활용하면 빠른 정보와 수학적 매매기법으로 무장한 외국인, 기관에 맞서 반복되는 투자손실과 저금리를 극복하는 좋은 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증권은 은행에서 증권으로 머니 무브를 이끌었던 과거 CMA 성공 신화를 ‘MY tRadar’를 통해 재현한다는 신념 아래 고객 부자 만들기의 첨병이 될 ‘MY tRadar’를 기반으로 다양한 신개념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온라인 고객에게 오프라인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 서비스로서 온라인 고객이 우수 영업직원의 밀착 상담과 진정성 있는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회사와 직원, 고객이 모두 만족하고 상생할 수 있는 신개념 고객만족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한국女 강간해도 괜찮다" 日 동영상 충격
장윤정 '10년 수입' 탕진한 사업 뭔가 봤더니
한국女 '글래머' 비율 봤더니…이럴 줄은
국가대표 男, 사업하다 20억 잃고 노숙을…
아이유, 사기 당해 잃은 돈이…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