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골프 의류 나이키가 가장 좋아"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5-06 17:05   수정 2013-05-07 00:24

여성은 르꼬끄 16.7%로 1위


스크린골프 이용객들은 의류 브랜드로 나이키골프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존은 6일 TNS코리아와 함께 수도권과 6대 광역시의 만 20~69세 남녀 골프존닷컴 회원 1700명을 뽑아 골프용품 구입행태를 조사(기간 2012년 10~11월)한 결과, 나이키골프가 20.9%로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아디다스·테일러메이드 13.6%, 캘러웨이 11.2%, 르꼬끄골프 8.1%, 빈폴골프 7.3%, 헤지스골프 5.3%, 휠라골프 4.7%, 먼싱웨어 3%, 엘로드 2.9% 순으로 조사됐다.

남성은 나이키골프(22.2%), 여성은 르꼬끄골프(16.7%)를 좋아했으며 나이키골프는 전 연령대에서 선호도가 높게 나왔다. 중장년층에서는 아디다스·테일러메이드, 캘러웨이의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골프의류는 대형 아울렛에서 구입하는 비중이 20%로 가장 높았으며, 백화점 18%, 브랜드 매장 17%, 인터넷 쇼핑몰 12%, 온라인 오픈마켓 11%, 골프용품 전문샵 10% 순이었다. 구입행태는 티셔츠 등 상의를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이어 바지와 치마, 점퍼·자켓, 니트·가디건 등을 구입했다.

골프클럽을 구입할 때는 39%가 골프용품 전문샵을 이용했으며 전문인터넷쇼핑몰(15%), 온라인 오픈마켓(15%), 인터넷 쇼핑몰(10%) 등이 뒤를 이어 온라인상에서의 구입 비율도 40%로 큰 폭을 차지했다. 브랜드 매장은 7%, 온라인 중고 사이트는 6%에 그쳤다. 골프존은 골프클럽 선호 브랜드는 조사하지 않았다.

한은구 기자 tohan@hankyung.com




"한국女 강간해도 괜찮다" 日 동영상 충격
이건희 회장, 두 딸과 함께 미국행…왜?
장윤정 '10년 수입' 탕진한 사업 뭔가 봤더니
가수 김혜연, 뇌종양 발견되자 유서를…충격
한국女 '글래머' 비율 봤더니…이럴 줄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