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 다리’ 따라잡기, 반신욕ㆍ발목 스트레칭 도움

입력 2013-05-07 10:09  


[이선영 기자] 노출의 계절 여름을 앞두고 일명 ‘소녀시대 다리(소시 다리)’가 또 다시 주목받고 있다. 방송은 물론 행사장 및 공항 등지에서 쭉 뻗은 완벽한 각선미를 뽐내는 아이돌 원탑 소녀시대 멤버들의 모습이 포착되어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소녀시대를 비롯해 여성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미니스커트나 핫팬츠, 스키니진 등을 입고 각선미를 뽐낼 때면 많은 시선들이 집중된다. 때문에 요즘은 이들처럼 날씬하고 탄력 있는 각선미를 위해 별도로 운동과 마사지 등에 투자하는 여성들도 급격히 늘고 있다.

하지만 소녀시대처럼 예쁜 각선미를 만드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이상적인 각선미는 전체적으로 골격과 근육, 지방의 삼박자가 고루 맞아야 한다. 우선 다리는 곧고 길게 뻗으면서 허벅지에서 발목으로 가면서 점차 가늘어져야 예쁘다.

또한 허벅지 뒤쪽에 근육과 지방질이 골고루 발달해 힙과 허벅지 라인이 자연스러워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각선미는 운동이나 다이어트만으로는 만들기 어렵고 만약 각선미를 타고 났다 하더라도 가꾸어야 더욱 돋보이는 법이다. 이는 스타들도 예외는 아니다.

기본적으로 날씬한 다리를 위해서는 체중 조절은 물론이고 운동이 필수다. 무조건 가늘다고 매력적이라고 보기는 어려우므로 종아리가 탄력 없이 밋밋하다면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기 위한 걷기·수영·자전거타기·스트레칭 등의 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예쁘고 매끄러운 다리를 만들기 위해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면서 효과적인 방법은 수시로 발목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다. 발목 스트레칭을 통해 발목의 혈액순환을 돕고 부어있는 근육과 인대의 탄력성을 줌으로써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쿠션이나 베개 위에 서서 균형 잡는 동작은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사용함으로써 특정 근육이 굵어지는 것을 막고 여러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켜 다리 전체의 라인을 예쁘게 만든다. 특히 허벅지에 긴장을 주어 탄탄하고 균형 잡힌 허벅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잠을 잘 때 발목 밑에 쿠션이나 베개 등을 받쳐두어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해 주면 활동시간 동안 하체에 뭉쳐 있던 혈액이 중력에 따라 심장으로 쉽게 흡수되고 부종이 가라앉는 등 혈액순환을 도와 다리를 날씬하게 만든다.

이밖에 다리를 날씬하게 만드는 노하우로는 음식을 짜게 먹지 않는 것, 꼭 끼는 옷이나 장신구 등을 하지 않는 것 등이 있다. 짠 음식에 들어있는 염분이 다리부종을 악화시켜 다리를 더욱 굵게 만들며 꼭 끼는 옷과 장신구 역시 혈액순환을 방해해 부종을 악화시킨다.

다리 부종이 심한 경우 반신욕과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부종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분대사를 원활히 해 노폐물의 배출 및 지방 분해를 돕는다.

부종이 심할 경우에는 부종을 줄여주는 약을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부종을 줄여주는 약으로는 한림제약의 안토리브 캡슐, 신일제약 베릭스캡슐, 조아제약 비티엘라캡슐, 한국코러스 비니페라캡슐, 파마킹 안페라캡슐 등이 있다.

특히 한림제약의 ‘안토리브’는 포도잎 추출의 ‘폴리페놀’ 성분을 통해 손상된 정맥 내피세포를 회복시켜 주고 정맥 벽의 강도 및 탄력성을 증가시켜 모세혈관 투과성을 감소시켜 다리 부종과 저림, 통증, 피로감 등의 정맥부전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소개팅 식사 비호감 1위, 男-女 의견 달라…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