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보희 기자] ‘구가의 서’ 영상미 속에 숨겨진 CG 작업 메이킹 영상이 공개됐다.
5월8일 MBC 월화드라마 ‘구가의 서’(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 김정현)측은 화려한 영상 속에 숨겨진 첨단 CG(computer graphics) 효과 제작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구가의 서’ 시각효과 메이킹 영상은 MBC 영상미술국 CG실에서 지난 2월부터 작업한 과정을 집대성한 영상으로, ‘구가의 서’ 1회부터 10회까지 CG를 어떻게 사용해 제작했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메이킹 영상에는 일반 카메라 촬영으로는 불가능한 3D기술, 매의 관점에서의 촬영 장면, 자객들과의 전투 장면, 시간의 흐름, 색 보정 등이 공개되어 있어, 시청자들이 궁금해 했을 영상 제작과정의 호기심을 해결해준다.
MBC 영상미술국 이성구 VFX팀 슈퍼바이저는 “기존 드라마에서 사용하지 않았던 첨단 CG효과들을 대폭 사용했다”며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최대한 아름다운 영상을 만들도록 노력중이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구가의서 CG 메이킹 영상 공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구가의서 CG 진짜 자연스럽다. 그래픽인 거 몰랐으면 섭섭했을 듯” “구가의서 최진혁이랑 이승기 신수로 변신할 때 나오는 반딧불 정말 예쁜 듯” “구가의서 CG 신기하다” 라는 반응을 나타냈다.
한편 ‘구가의 서’ CG 메이킹 영상은 https://vimeo.com/65543266을 통해 볼 수 있다. (사진출처: MBC)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박승현 사망, 근이영양증 투병 중 끝내…
▶ '장옥정' 김태희, 유아인과 합방…악녀 본색 시동
▶ [w위클리] 박재정 씨, 지성이면 감천이라더니 통했네요
▶ [★인터뷰] 음원대박 긱스, 수익은 얼마나? “사무실도 옮겨”
▶ [포토] 서우 '유혹의 치맛자락'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