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 금리 1%대까지 추락…수익형 부동산 투자가 답

입력 2013-05-14 14:09  

- 지난 9일, 한국은행 7개월만에 기준금리 0.25% 인하한 연 2.50% 결정
- 4.1대책 수혜에 저금리 기조 지속… 훨씬 높은 수익률 보이는 오피스텔 노려볼만

한국은행은 지난 9일 기준금리를 0.25% 인하한 연 2.50%로 결정하면서 은행들도 예금금리를 줄줄이 인하할 것으로 보인다.

13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은행, 우리은행은 예금상품 금리 0.1~0.2% 인하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14일부터 전체 예금상품에 대해 금리를 0.2~0.3% 내린다. 이로써 현재 최저 금리 상품인 1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는 1%대까지 내려가게 된다.

이처럼 은행들이 금리를 인하하는 이유는 정부가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3.0%에서 2.3%로 대폭 낮춘데다 저금리 기조가 당분간 유지 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잇따른 금리 인하로 낮은 이자의 정기예금에 등을 돌리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주자인 오피스텔 투자가 다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4.1부동산대책 양도세 감면 혜택이 오피스텔까지 확대되면서 수혜를 받음은 물론, 공급과잉 논란 속에도 현 금리보다 훨씬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기 때문.

실제, 부동산 114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오피스텔 평균 수익률은 5.95%를 기록했다. 업계관계자는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전개되고 있는 저성장ㆍ저금리 국면이 최소 2~3년은 이어질 것으로 예상 된다”며, “저렴하고 배후 수요 풍부한 알짜 오피스텔을 노려보는 것이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대우건설 자체 시행, 시공 '정자동 3차 푸르지오 시티', 1590실의 메머드급 단지

대우건설이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일대에 1590실 규모의 '정자동 3차 푸르지오 시티'를 분양 중이다.

정자동 일대는 국내 대표적인 부촌이자 고급 오피스텔 단지의 메카로 명성이 높은 지역으로, 신분당선을 이용해 강남역까지 16분에 도달 가능하고, NHN-네이버본사, SK C&C, KT, 킨스타워, 다수의 대규모 병원, 대형유통업체 및 벤처기업 등 임대수요가 풍부해 청약 보증수표 지역으로 통한다.

이 오피스텔은 지상 29~34층, 전용면적 25~59㎡, 1590실 규모의 매머드급 단지로 구성되며, 현재 기존 전용면적 25㎡ 2억대 상품을 150실 한정 1억대에 특별 판매 중으로 정자동 내 기존 오피스텔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여 타단지보다 수익률 또한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 지원으로 입주 때까지 계약금 외 추가 자금이 필요 없다.

분양홍보관은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69-1 아데나펠리스 1층에 위치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문의전화 : 1588-7382




장윤정, 집 처분하고 남편 도경완에게 가더니…
女중생과 합의하에 성관계 했다가…날벼락
女승무원, 男고객이 엉덩이 만져도 '생긋' 왜?
서유리, 블라우스 사이로 '가슴 노출'…어머!
심이영 과거 사진, 전라 상태로…'경악'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