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후 효과적인 붓기 관리 방법은?

입력 2013-05-23 15:49   수정 2013-05-23 20:17


[라이프팀] 외모가 경쟁력이라는 사회적 인식이 확산됨에 따라 남녀노소 불문하고 성형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성형 후 부작용 걱정 보다는 붓기 관리에 대해 더욱 걱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실제로 성형외과 관계자들은 어떤 성형 수술을 하든 붓기와 멍이 남게 되는데, 이러한 후유증 관리로 생기는 스트레스 때문에 병원을 찾는 이들 또한 적지 않다고 밝혔다.

성형수술 후 관리는 통상적으로 붓기와 멍의 관리를 말한다. 성형 후 붓기와 멍은 수술 과정에서 생기는 모세혈관의 손상에서 비롯되는 증상이다.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못하고 정체되어 붓기와 멍이 발생하는 것이다.

이렇게 성형이나 수술로 생기는 붓기를 국소성 붓기라고 하는데 국소성 붓기의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빨리 제거하지 않으면 환자 본인의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수술 부위의 염증 등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성형 부위가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해 재수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성형 후 붓기 관리의 시기는 빠를수록 좋으며 제대로 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 직후 붓기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냉찜질과 온찜질을 번갈아 해주는 것이 좋은데 약 3~5일간은 냉찜질을 하고, 이후에는 온찜질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 더불어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 가벼운 산책을 하면 더욱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이외에도 흔히 붓기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알려진 호박이나 당귀, 천궁, 계피 등 붓기 제거에 탁월한 음식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에는 성형 붓기와 멍에 좋은 이러한 음식들을 종합한 음료들이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붓기연구소에서 개발한 아름수가 그러한 것이다. 아름수는 성형 후 발생하는 붓기 해소를 목적으로 만든 음료이다. 약재를 장시간 우려낸 액상으로 만들어져 캡슐이나 앰플보다 체내 흡수속도가 빨라 단기간 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1일 4회 식후 30분에 복용하면 된다.

또한 성형 붓기가 가라앉는 효과와 함께 멍 완화, 피부 미백과 탄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여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나 있는 음료이다.

붓기연구소 관계자는 “아름수는 1일 4회 음용하며, 눈과 코 등 다소 간단한 성형수술 후에는 약 일주일, 안면윤곽이나 가슴성형 등의 경우에는 2주가량 꾸준히 섭취할 경우 성형 붓기와 멍의 회복과 피부 탄력 증가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아름수는 한 팩 당 19Kcal로 몸무게가 증가 할 우려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지정한 ㈜중앙생명과학원에서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고 있기 때문에 안정성 또한 인정받았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아름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