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화-이미숙-김혜수 ‘불변의 미모’ 비결은?

입력 2013-06-26 07:40  


[라이프팀] MBC 주말극 ‘백년의 유산’의 전인화, KBS2 TV 주말극 ‘최고다 이순신’의 이미숙, 얼마 전 종영된 KBS2 TV 월화극 ‘직장의 신’의 김혜수 등 중년 여배우들의 활약이 심상치 않다. 특히 세월이 지나며 업그레이드 된 미모와 완벽한 피부는 연일 화제다.

20대 여배우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빼어난 미모와 불혹을 넘긴 중년의 피부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로 나이를 가늠하지 못하게 하기 때문이다.

촬영이 없는 평상시에는 노 메이크업을 선호할 만큼 자신감 넘치는 이들의 피부 비결은 하루가 멀다 하고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순위에 오를 정도다.

20대 부럽지 않은 동안 스타들이 말하는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 지키기’의 기본은 똑똑한 클렌징. 매일 메이크업을 하는 여성들의 경우, 화장을 하고 지우는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피부가 자극을 받아 피부트러블은 물론 색소침착이 생기기 쉽다.

게다가 가뜩이나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 등의 연약한 얼굴피부를 무턱대고 박박 문지르면 주름이 더욱 깊어질 수밖에.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하루가 다르게 늙어가는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이들이 말하는 똑똑한 클렌징만으로는 부족한 느낌이다.

그렇다면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여성들의 가장 큰 피부고민은 무엇일까? 국내 유명연예인들의 피부주치의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기미’와 ‘주름’을 꼽았다.

얼룩덜룩 기미 없애는 ‘C6레이저 토닝’

여자 나이 20대가 지나면 전체적인 피부 톤이 칙칙해지고 기미, 주근깨 같은 색소침착이  어지기 마련이다. 이에 현재 피부과에서는 C6레이저 토닝, 이토닝, 엑셀V, IPL, 엔디야그레이저, 바이탈이온트, IDR약물요법, 산소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색소질환을 치료한다.

특히 ‘C6레이저 토닝’은 약5분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 높은 출력의 레이저를 넓은 부위에 조사, 선택적으로 파괴함으로써 다른 피부조직의 손상 없이 색소질환을 치료해 준다. 시술시 통증이나 시술 후의 흔적과 붓기가 거의 없어 바쁜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

IPL레이저와 레이저 토닝의 장점을 동시에 가져 표피와 진피층의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고 주변조직의 열 손상을 최소화해서 기존 레이저보다 치료 시 부작용과 통증이 덜함은 물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 ‘E-토닝’도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기미가 심할 경우에는 소프트 필 레이저로 표피를 살짝 벗겨 침착된 색소를 제거하고 IPL로 좀 더 깊은 단계의 색소를 제거하는 등 ‘레이저 병합요법’이 효과적. 또 주근깨만 심할 경우는 큐-스위치 방식의 색소 레이저로 간단히 치료할 수 있다.

주름 펴고 쳐진 피부 올려주는 ‘보톡스리프팅’

주름치료는 ‘동안피부’를 얻기 위한 필수 과정이다. 현재 주름치료를 위해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보톡스’다. 보톡스는 특히 미간이나 웃을 때 생기는 눈가와 입가주름 등의 표정주름에 효과적. 깊은 주름은 필러를 주사해 채우는 것이 좋다.

또 기존의 보톡스는 주로 주름을 펴는 데 활용했지만, 요즘은 얼굴윤곽을 교정하는 ‘보톡스 리프팅’이 더 인기. 시술 후 금세 피부가 타이트하게 올라붙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시술받은 환자의 95% 이상이 만족을 보일 만큼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한 성형레이저 '울쎄라'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울쎄라는 절개 없이 장착된 초음파 이미징 장치로 시술부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면서 시술할 수 있어, 편리하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한 초음파 레이저 리프팅 기기다.

이밖에도 ‘써마지’, ‘스칼렛’, ‘울트라포머’ 등의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면 효과가 더욱 커진다. 또 요즘에는 일명 ‘예뻐지는 피주사’로 불리는 ‘PRP’ 시술과 녹는 실을 이용한 ‘D-1리프트(실리프팅)’, 스컬트라, 더마샤인(물광주사), 에어젠트도 주름 치료에 많이 쓰인다.

물론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진행된다. 따라서 나이가 들어서도 잡티와 주름 없는 동안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하고 실천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