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고교생이 가고 싶은 고려사이버大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7-01 17:18   수정 2013-07-01 22:09

'하이틴 잡앤조이 1618' 설문


‘고려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 한양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

한국경제신문의 고졸 취업 전문 매거진인 ‘하이틴 잡앤조이 1618’이 최근 1452명의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사이버대학 선호도 실태를 조사한 결과 이런 순으로 나타났다.

‘가고 싶은 사이버대학’으로 조사 대상자의 24.4%가 고려사이버대를 꼽았다. 2위는 경희사이버대(17.2%)였고, 3위는 사이버 단일 대학으로 입지를 굳혀온 서울사이버대(13.4%)가 차지했다. 한양사이버대(8.9%)와 세종사이버대(6.1%)가 4, 5위였다.

학생들이 가고 싶은 대학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로는 ‘학교 인지도’(25.4%)가 꼽혔고, 이어 ‘취업률이 높아서’(11.9%), ‘학교 광고를 보고’(11.9%), ‘가고 싶은 학과가 있어서’(10.7%)라는 순이었다. 박상현 경희사이버대 입학관리처장은 “오프라인 대학을 기반으로 한 사이버대학의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콘텐츠는 학생들이 사이버대학을 선택할 때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라고 말했다.

오프라인 대학이 아닌 서울사이버대가 상위권에 오른 것은 홍보효과에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서울사이버대 관계자는 “‘서울 사이버대학을 다니고~’ 하는 CM송이 유명세를 타면서 비슷한 멜로디의 광고들이 쏟아지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학생들이 가고 싶은 희망 학과로는 ‘컴퓨터 계열’(23.2%)이 가장 많았고, 이어 ‘문화·예술 계열’(18.1%), ‘경상 계열’(15.7%), ‘디자인 계열’(10.6%) 순이었다. ‘사이버대학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에 대해선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58.6%가 ‘온라인 강의’라고 답했다. 선취업·후진학은 26.5%, 학점은행제는 8.4%였다.

‘사이버대학 진학에 관심이 있다’는 답변은 33.2%였고, ‘없다’ 42.0%, ‘모르겠다’는 24.8%로 집계됐다. 신왕배 서울여상 취업지도부 교사는 “사이버대학에 관심을 갖는 학생들이 아직은 적은 편이지만 몇 년 전에 비해선 눈에 띄게 늘어나는 추세”라며 “진학은 물론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도 사이버대학에 관심이 많다”고 전했다.

강홍민 한국경제매거진 기자 khm@hankyung.com


▶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청소년 금연 서포터즈 모집…최우수 1개팀에 200만원 장학금
▶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오디션 채용 등 이색전형 늘어…확실한 자기PR 만들어라
▶ [JOB] 10월 말 ~11월 초 신입사원 뽑아요
▶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한경 잡앤스토리 덕에 취업 문 쉽게 뚫었어요"
▶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잡인터뷰 동행, 취준생들에 인기 짱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