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다리, ‘부종’ 잡아야 각선미가 산다!

입력 2013-07-02 09:40  


[이선영 기자] 여름 바캉스 시즌이 돌아왔다. 전국적으로 한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가운데 전국의 유명 휴가지에는 벌써 예년보다 빨리 무더위를 피하려는 휴가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여름 바캉스 시즌엔 상큼하고 시원한 미니스커트가 인기다.

엉덩이를 겨우 가리는 미니스커트, 핫팬츠, 반바지, 원피스 차림을 넘어 속옷처럼 연출되는 란제리룩이 몇 년째 유행하고 있다. 그러나 모든 여성이 노출패션을 즐기는 것은 아니다. 다리가 통통하면 미니스커트는커녕 치마 한번 입지 못하고 여름을 나는 일이 흔하다.

그렇다면 올 여름 일명 ‘무다리’라 불리는 두꺼운 종아리와 이별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지금부터 연예인, 모델 뺨치는 명품 각선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다리가 가늘다고 다 아름다운 다리는 아니다. 이상적인 다리는 우선 일자로 곧아야 하며 너무 뚱뚱하지도 가늘지도 않고 피부에 탄력이 있어야 한다. 발뒤꿈치를 붙이고 섰을 때 허벅지 안쪽, 무릎 가운데, 종아리 중간, 안쪽 복사뼈가 서로 맞붙어야 한다.

발목은 가늘며 종아리의 볼록한 부분이 가능한 한 높이 있어야 한다. 연예인 중 이혜영, 김아중, 김사랑 등이 이런 조건을 만족시키는 대표적인 각선미 미인으로 알려져 있다.

날씬한 다리를 갖기 위해 체중조절과 운동은 필수, 일상생활 속 관리도 중요하다. 다리가 자주 붓고 이를 방치하다 보면 다리가 결국 굵어진다.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긴 사람들은 책상 밑에 발판이나 작은 상자를 마련해두고 종종 다리를 올리는 것이 도움이 된다.

오래 서서 일하는 사람은 같은 자리에 움직임 없이 서있기 보다는 조금씩 움직여 줘 종아리 근육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런 동작은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해 정맥혈을 위로 밀어주어 다리가 붓는 것을 어느 정도 막아준다.

발목에서 무릎까지 종아리 근육을 꼬집듯이 꾹꾹 눌려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붓기가 가라앉는다. 귀가 후에는 40도 이상의 뜨거운 물에 족욕을 해주고 누운 상태에서 30분~1시간 정도 발아래 쿠션이나 베개 등을 놓아 심장보다 높게 해주는 것이 좋다.

평소 종아리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걷기, 수영, 자전거타기, 스트레칭 등의 운동을 자주 하면 다리 붓기가 빠지고 혈액순환이 활발해질 뿐만 아니라 하지정맥류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다리부종 예방 및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서는 식습관을 바꾸는 것도 중요하다.

지방을 형성하는 육식이나 부종을 일으키는 인스턴트식품, 과다한 소금 섭취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맵고 짠 음식은 다리부종을 심화시키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필수다.

싱겁게 조리하고 요도드가 풍부한 미역, 다시마, 파래 등 해조류의 섭취를 늘리며 부기제거에 탁월한 옥수수, 호박, 율무 등을 자주 먹는 것이 좋다. 채소는 쪄서 먹는 습관을 들이고, 흰쌀밥보다는 현미나 보리 등의 식이섬유가 풍부한 잡곡밥을 섭취하는 것이 더 좋다.

부종이 심할 경우에는 부종을 줄여주는 약을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부종을 줄여주는 약으로는 한림제약의 안토리브 캡슐, 신일제약 베릭스캡슐, 조아제약 비티엘라캡슐, 한국코러스 비니페라캡슐, 파마킹 안페라캡슐 등이 있다.

특히 한림제약의 ‘안토리브’는 포도잎 추출의 ‘폴리페놀’ 성분을 통해 손상된 정맥 내피세포를 회복시켜 주고 정맥 벽의 강도 및 탄력성을 증가시켜 모세혈관 투과성을 감소시켜 다리 부종과 저림, 통증, 피로감 등의 정맥부전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