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큰 효용을 얻고자 하는 ‘합리적인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업계는 ‘언리미티드(무제한)’ 마케팅에 주목하고 나섰다.
무제한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는 통신사를 꼽을 수 있다. SK, KT, LG유플러스 3사는 음성과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외식업계 역시 맥주, 스테이크, 치킨 등 무제한 프로모션을 통해 불황으로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고 있다.
▶ 블랙스미스, 한여름밤 시원하게 생맥주 무제한
이탈리안 패밀리 레스토랑 '블랙스미스'(대표:김선권)는 한여름 더위를 물리칠 ‘나이트 맥주 무제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나이트 맥주 무제한 서비스’는 밤 9시부터 11시까지 120분간 진행되며, 2시간 동안 아사히 생맥주(VAT 포함 15,000원)와 맥스 생맥주(VAT 포함 7,500원)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특히 아사히 생맥주는 특유의 부드러운 맛과 목넘김이 좋아 여성들이 선호하는 맥주로 유명하다. 이러한 인기를 반영하듯 국내 아사히 생맥주 취급 업소 역시 지난해에만 930개가 늘어나 현재 약 4,300개 업소에서 아사히 생맥주를 판매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블랙스미스는 무제한 생맥주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맥주와 함께 어울리는 안주 메뉴로 스미스 나이트 메뉴 6종을 출시했다. 스미스 나이트 메뉴 6종에는 도심 속 캠핑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바비큐 커플(VAT포함 13,500원)’ 과 ‘바비큐 투게더(VAT포함 24,500원)’. 이탈리안 로마 스타일로 구워진 플레인 피자 '허브/새우 비앙카(VAT 포함 각 9,900원)', 신선한 샐러드와 태소, 바비큐가 어우러져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바비큐 그릴채소 플레이트’(VAT 포함 13,500원). 그리고 치킨 윙, 스파이시 폭립, 새우 튀김, 베이비 버거, 감자튀김 등으로 구성되어 짭짭하면서도 풍성한 '스미스 바스켓(VAT 포함 22,000원)' 등 총 6종이다.
회사 관계자는 "나이트 맥주 무제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난 뒤 직장인 회식장소 및 단체모임 예약이 증가했다"며 "블랙스미스에서 무더운 여름 밤 친구들 혹은 직장 동료들과 시원한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맘껏 즐기며 더위와 스트레스를 풀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까르니두 브라질, 스테이크 무한리필
'까르니 두 브라질'(Carne do Brasil)은 ‘브라질의 고기’라는 뜻으로 브라질 남부 지방의 꼬치 요리인 슈하스코와 스테이크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슈하스코’란 브라질 남부지방에서 유래된 꼬챙이 요리로, 꼬챙이에 고기를 끼워서 회전 그릴에 돌려 구워 먹는 요리 방법을 의미한다. 실제 브라질에서는 대중적인 형태로 직화구이한 후 주로 소금으로 양념해 고기 본연의 맛을 살린 브라질 스타일의 스테이크다.
매장은 이태원을 비롯해, 신촌, 강남, 방배 총 4곳으로 스테이크 세트(VAT포함 33,000원), 슈하스코 세트(VAT포함 36,300원) 중에 하나를 주문하면 스테이크가 무제한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무한리필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어 젊은 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치킨팩토리, 12가지 치킨이 무제한
'치킨팩토리'는 국내산 닭으로 만든 치킨을 무제한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1인당 주류나 음료를 주문할 경우에 8,900원을 내면 12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치킨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일반적으로 무한리필이라고 하면 음식이 저평가되는 경우가 많은데, ‘치킨팩토리’는 엄선된 국내산 닭과 재료의 사용으로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있다. 후라이드, 양념, 파닭, 마늘간장, 깐풍기, 오븐치킨, 오븐양념, 오븐마늘간장, 오븐깐풍기, 순살치킨 등 12가지 다양한 메뉴와 고급스러운 빈티지 카페풍의 인테리어와 분위기로 높은 만족감을 주고 있다.
또한 '평범한 치킨은 가라'는 슬로건을 걸고 일반 치킨 메뉴 외에도 까르보나라 치킨퐁듀, 레알토마토 치킨퐁듀 같은 퓨전 메뉴를 선보여 치킨매니아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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