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서울우유협동조합'서울우유', 제조일자 표기제 등 신선도 기준 확립

입력 2013-07-17 15:30  


올해로 창립 76주년을 맞은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의 ‘서울우유’는 대한민국 우유업계를 이끌어온 대표 브랜드이다. 서울우유가 세대를 잇는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데에는 최고 품질의 유제품 생산, 1900여개 축산농가들의 자조조직이란 특별한 배경이 있기 때문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중앙연구소 확대, 통합공장 신설 등 성공적으로 협동조합을 운영해왔다.

1984년 국내 처음으로 콜드체인시스템을 완비한 서울우유는 유통 전 과정을 냉장상태로 이뤄지도록 했다. 2005년 9월엔 ‘1등급 A’란 고품질 우유를 출시하기도 했다. 2009년 7월에는 우유업계 최초로 제조일자 표기제를 도입하면서 신선도 기준을 확립했다.

서울우유는 지난해 창립 75주년을 기점으로 협동조합의 비전을 담은 통합가치 ‘행복’을 선포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발표한 ‘행복’가치에는 유제품 품질 향상에 정진하고, 고객 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낙농산업 발전과 고객 행복을 실현하겠다는 소임이 담겨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우유는 행복입니다’라는 슬로건에 ‘행복한 젖소’ ‘행복한 우유’ ‘행복한 고객’이라는 세 가지 행복가치 요소를 표현했다. 이 슬로건에는 낙농업체가 키운 행복한 젖소는 행복한 우유를 만들고, 이 행복한 우유가 소비자에게 전달돼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교촌에프앤비'교촌치킨', 자연숙성으로 나트륨 줄인 치킨맛 자랑
▶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SK텔레콤 LTE', LTE-A 첫 상용화…스마트 라이프 선도
▶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초록마을, 철저한 관리로 안전한 먹거리 제공
▶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한국도자기, 세계 70여개국에 본차이나 수출
▶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삼육보건대학교, 보건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명성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