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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12월 말까지 중국의 모바일 네티즌(이하 '모티즌')은 4억 20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 되었다. 뿐만 아니라 2013년 중국 내 안드로이드 OS기반 디바이스의 출하량은 5억 대 이상으로 나타났다.</p> <p>이러한 상황에서 다수의 글로벌 게임업체가 중국을 선점하려고 포석을 깔고 있다. 이는 다시 생각해보면 중국이 국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소위 말하는 '갑(甲)'이 되어버린 것이다.</p> <p>지금 중국의 와이파이망 건설은 이미 초읽기에 접어들었다. 중국은 이미 가정 내 와이파이 네트워크 보급률이 가장 높은 나라가 되었다. 향후 5년 내, 중국의 가정 내 와이파이 네트워크 보급 증가율은 전세계 31%를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p> <p>차이나조이는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중국 입지 확인
앞으로 전세계 IT와 모바일 게임은 중국으로 通한다!</p> <p>계속해서 증가하는 스마트폰 디바이스와 와이파이 네트워크 환경의 보편화 및 최적화는 모바일 게임 사용자의 증대를 야기시킨다. 이러한 상황에 힘입어 중국은 올해 모바일 게임 시장의 부흥기를 맞는 한 해가 되고 있다.</p> <p>IT업계 한 애널리스트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중국 모바일 게임 매출액은 총 58억 7000만 위안 가량을 기록 했지만 2013년에는 최대 120억 위안까지 기록할 것이라 전망했다.</p> <p>특이한 중국 어플리케이션 시장, 합작(合作)이 그 답이다
중국 내 스마트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은 해외와 다르다. 구글 플레이(Google Play) 마켓이 없다.</p> <p>따라서 해외 어플리케이션 개발 업체는 중국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대부분 제3자 안드로이드 앱 마켓(이하 '제3자 마켓')을 이용한다. 제3자 마켓과 합작하여 중국에 진출하는 방법은 안정적인 중국 진출 방법이라 할 수 있다.</p> <p>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어플리케이션이 중국으로 유입
제3자 마켓은 수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도로 개방된 자사의 플랫폼을 통하여 글로벌 모바일 게임 공개 채널의 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p> <p>실제로 '앵그리버드', '아이언맨3' 등의 해외 모바일 게임은 중국의 치후360의 제3자 마켓인 '360모바일 비서'를 통하여 중국에 진출했다.</p> <p>최근 웨이신(Wechat, 微信) 모바일 게임 플랫폼을 통해 푸르트닌자(Fruit Ninja, 水果忍者), 템플런2(Temple Run2, 神庙逃亡2), 문울프(Moon Wolf), 타워 오브 세이비어(Tower of savior, 神魔之塔), 식물 대 좀비2(Plants vs. Zomnies2, 植物大战僵尸2) 등이 중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하게 된다.</p> <p>2013 차이나조이 때, 전세계 상위 3사 무선 디바이스 게임 개발사인 GLU와 3D게임 개발사 Unity는 중국에서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게임을 360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밝힐 예정이다.</p> <p>두두차이나 김태균 기자 dany.kim@duduchina.co.kr
**이 기사는 한경닷컴 게임톡과 두두차이나가 매체 간 기사 교류 협약에 의해 실린 기사입니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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