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석피부, 도자기피부 女연예인들의 모공관리법 따라하기

입력 2013-08-05 17:15  


[뷰티팀] 고화질 HD방송임에도 불구하고 클로즈업한 연예인들의 얼굴은 모공조차도 보이지 않는 대리석피부가 대부분이다. 많은 연예인들이 피부과 시술이나 에스테틱 관리를 받기도 하겠지만 분명 그들만의 피부 관리비법은 따로 있다. 두꺼운 메이크업을 지우는 올바른 세안법과 모공관리화장품이 바로 그것.

연예인들의 두꺼운 화장을 지우기 위해서는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피부 표피와 모공을 보다 말끔히 제거하는 올바른 세안법이 중요하다. 메이크업 잔여물이 피부에 남으면 모공을 막아 피지가 밖으로 배출되지 않으면서 여드름, 뾰루지와 같은 피부트러블을 야기 시킨다.

여드름관리법으로 올바른 세안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모공을 충분하게 열어주어야 한다. 따뜻한 스팀타올이나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물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주면 모공 내의 흡착된 피지제거, 각질제거, 메이크업 잔여물을 보다 쉽게 제거 할 수 있다. 반면 너무 뜨거운 온도의 스팀타올이나 뜨거운 물은 오히려 모공을 늘어나게 하고 피부 수분을 앗아가 건조해 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평소 1주일에 2~3회 정도는 모공관리와 피부진정을 위한 모공수축팩이나 피부진정팩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시중에 쉽게 구할 수 있는 여드름에 좋은 팩인 오이팩은 피부의 수분공급과 피부진정에 도움이 된다. 또한 갑작스럽게 생긴 여드름진정에 도움이 되는 화농성여드름스팟, 트러블스팟, 좁쌀여드름스팟 등의 여드름스팟 추천 제품을 사용하면 여드름스팟 효과를 통해 여드름진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말끔해진 모공을 조여주기 위해 스킨케어 제품을 냉장보관 하여 피부온도를 서늘하게 유지시켜주는 것도 모공관리법의 대표적인 방법이다.

모공 수축 후에는 올바른 스킨로션 바르는 법을 통해 기초스킨케어를 해주어야 한다. 흔히 세안 후 바르는 스킨로션을 기초화장품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기초, 즉 피부 관리에 첫 관문이란 뜻에서 기초화장품이라고 불리는 것이다. 수분감 유지와 피부결 정돈을 위해서 스킨로션 바르는 순서대로 스킨로션을 챙겨 바르고 피부탄력 유지와 피지조절 등을 위해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보충해주는 세럼, 모공수축에센스, 수분크림 등을 활용해 마무리해주면 좋다.

최근 꿀에센스, 꿀세럼 등으로 많이 유행하고 있는 프로폴리스가 함유된 겟잇뷰티 에센스나 겟잇뷰티 세럼 등이 화장품쇼핑몰, 화장품사이트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이며 화장품 브랜드들마다 앞 다퉈 꿀화장품, 천연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프로폴리스 화장품 추천

TS프로폴리스세럼은 고순도 프로폴리스를 함유한 대표적인 모공수축화장품이다. 세럼에 함유되어 있는 주요 성분인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자신의 생존과 번식을 위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와 같은 물질에 자신의 침과 효소 등을 섞어서 만든 물질로 유기물과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프로폴리스에 함유된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등은 세포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모공을 위해 특허 받은 성분인 에버멧(EVERMAT)은 모공수축 특허 원료로 모공수축효과 외에도 피지조절효과, 피부광택효과를 준다. TS프로폴리스꿀세럼은 여름철 냉장보관 하였다가 모공수축팩 수딩젤로 활용이 가능하며 밤에는 나이트팩으로 활용이 가능한 기능성 세럼이다. 특히 파라벤프리 화장품으로 피부에 유해성분인 파라벤, 인공색소, 에탄올, 동물성원료, 벤조페논, TEA를 함유하지 않은 민감성피부에 좋은 순한 화장품이다.

최근에는 10대기초화장품, 20대기초화장품, 30대기초화장품 등 연령대별 전문적인 기초화장품이 출시되고 있다. 여드름, 뾰루지와 같은 피부트러블예방과 동시에 모공관리에 조금만 신경 쓴다면 여자연예인 못 지 않은 대리석피부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백년의 유산’ 심이영, 굴욕 없는 반전 뒤태
▶ 김예림 복근, 과감한 포즈에 시선집중 ‘치명적 매력 발산’
▶ “속옷도 ‘힐링’이 대세!” 힐링 언더웨어를 주목
▶ 이효리 직찍, 패셔니스타의 귀환 “시크하고 섹시해”
▶ 김민희 시사회 패션 “블랙 앤 레드, 역시 패셔니스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