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러브 커피] 투썸플레이스, 딥 로스팅으로 그윽한 커피 향 살려

입력 2013-08-08 15:29  

투썸플레이스는 CJ푸드빌이 만든 토종 커피 전문점으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브랜드 콘셉트로 삼고 있다. 2002년 출범했으며 2008년부터는 가맹사업을 시작해 전국에 3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A TWOSOME PLACE)라는 이름은 혼자서든(A), 연인과 함께든(TWO), 동료들끼리든(SOME) 누구나 와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만남의 장소(PLACE)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CJ푸드빌이 베이커리사업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 커피 전문점에서 볼 수 없던 고급 디저트 식품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음료와 디저트 외에 30여가지의 케이크와 수제 샌드위치,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 200여가지의 메뉴를 판매한다.

투썸플레이스는 ‘디저트 카페’라는 브랜드 콘셉트에 걸맞게 고급 호텔 레스토랑에서나 맛볼 수 있는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의 디저트는 전문 파티셰가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촉촉하고 신선한 맛을 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정통 유럽풍 마카롱이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마카롱은 지름 5㎝ 정도의 과자 안에 생크림과 신선한 과일을 넣은 것으로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최상급 아라비카 원두를 선별해 딥 로스팅 공법으로 뽑아내 본연의 깊은 맛과 그윽한 향이 살아 있는 커피를 만들어낸다.

‘투썸 케이크교실’과 ‘투썸 커피교실’도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투썸 케이크교실에서는 디저트와 케이크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고 투썸 커피교실에서는 원산지별 원두의 특징 등 커피에 관한 전문가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2011년 6월 보다 다양한 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층을 겨냥해 자매 브랜드인 ‘투썸커피’를 선보였다. 투썸커피는 일반 카페라테보다 진한 맛을 내는 플랫화이트와 블랙커피 위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얹은 아인슈페너 등 커피 애호가들이 즐기는 고급 메뉴를 판매한다.

투썸플레이스와 투썸커피는 멀티 브랜드를 통해 전체 고객층을 넓히면서 공동 마케팅으로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전략을 쓰고 있다. 올해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전략도 추진하고 있다.

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해운대 밤, 아찔한 차림의 男女가 낯뜨겁게…
女직원, 유부남 상사와의 불륜 실상은…'경악'
차승원 아들 '성폭행' 고소女, 알고보니…충격
한혜진 사주 보니 "웬만한 남자로는 감당이…"
클라라 "섹시 이미지 싫다"며 울더니 또…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