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 소비자 가격할인 행사 진행

입력 2013-08-12 10:34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한솥도시락이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가맹점주의 나의 성공 스토리' 공모전(대상 지중해 크루즈 부부여행권 1명, 최우수상 동남아 부부여행권 2명, 우수상 제주도 부부여행권 10명) 및 도시락 1만개를 기부하는 '희망의 노랑 도시락 이벤트' 등을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또한 이 업체는 8월 비수기를 맞이하여 화목토 할인 행사를 실시 중이다. 이미 10년 전부터 비수기인 1월과 8월에 할인 행사를 실시해왔는데 이 기간에는 식자재, 포장재의 가맹점 공급가를 전 협력업체의 협조를 받아 5~15% 할인된 가격에 공급함으로써 소비자 가격 할인에 따른 가맹점주의 피해가 없도록 배려하고 있다.

한편, 최근 새우카레와 새우덮밥의 가격을 각각 200원, 100원 인상하였는데 인상 후 3,800원인 새우카레의 경우 2006년 12월 3,500원의 가격으로 출시, 이후 7년 동안 단 300원을 인상한 것이며, 현재 3,600원인 새우덮밥 역시 3,300원 가격으로 출시한 이후 7년 동안 단 300원만 올린 것이다.

7년간의 물가 상승률을 고려할 때 이는 매우 미미한 인상률로 각종 물가가 치솟는 상황에서도 한솥도시락은 항상 소비자를 위해 좋은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협력업체와 함께 노력하여 착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 본사측의 설명이다.

한솥도시락은 올해로 20년 역사를 자랑하지만 여태껏 가맹점과 법적 분쟁이 한 건도 없었다. 2013년 7월말 기준으로 630여개 가맹점이 있으며 이 중 10년 이상 운영한 가맹점은 1/3이다. 이는 이 업체의 우수한 사업성과 가맹점의 본부에 대한 신뢰가 튼튼하다는 것을 반영하는 것이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