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시력회복 가능한 올레이저 라섹, ‘아이핏라섹’이 대세

입력 2013-08-26 09:40  


[이선영 기자] 서울 압구정동에 사는 직장인 최민우(가명)씨는 최근 고민이 생겼다.

평소 시력이 좋지 않아서 고심하던 끝에 라식수술을 받기로 결심하고 찾아간 안과에서 각막이 얇아 라섹수술을 받아야 한다는 판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라섹수술은 통증이 심하고 시력 회복도 더디다고 알고 있던 최씨는 요즘 직장일이 바빠서 수술 받는 게 부담이 됐다.

라식수술은 각막에 뚜껑 개념의 얇은 절편을 만든 다음 레이저로 시력교정을 하고 나서 다시 절편을 덮기 때문에 시력회복 속도가 빠르고 통증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안구건조증이 유발될 수 있고 눈이 작거나 각막이 얇은 경우 수술이 불가능할 수 있다.

최씨처럼 각막이 얇거나 라식수술을 할 수 있는 조건이 안돼서 라식수술을 받지 못하고 라섹수술을 받아야 하는 사람이 10명 중 4명은 된다. 반면 라섹수술은 각막절편을 만드는 과정이 없다. 각막 상피를 깎아낸 후 레이저로 굴절력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안구건조증이 유발되지 않으며 각막 두께가 얇거나 눈이 아주 작은 사람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최씨가 알고 있는 것처럼 보통의 라섹수술은 라식에 비해 통증이 심하고 시력회복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그럼 라식수술을 할 수 있는 조건이 안 되는 사람들은 심한 통증과 긴 회복시간을 감수하고 라섹수술을 받아야만 하는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렇지 않다.

최근 라식, 라섹의 불편함을 보완하고 장점을 결합한 ‘올레이저라섹’이 관심을 받고 있다. 올레이저 라섹수술은 말 그대로 각막상피를 벗겨내는 과정부터 레이저조사과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수술과정이 레이저로 진행되는 수술방식이다.

기존의 라섹수술은 기구와 약물을 사용해 각막상피를 제거했기 때문에 각막 자극을 피할 수 없었다. 이러한 자극은 각막상피가 재생되는 회복기간에 통증을 유발하며 시력회복이 느린 편이라 개인마다 회복속도가 차이가 나는 등의 단점이 있었다.

올레이저라섹수술은 수술의 전 과정에 정밀한 첨단 레이저만을 사용함으로써 이러한 단점을 보완했다. 이로 인해 기구로 인한 감염이나 안구건조증, 각막혼탁 등의 후유증이 거의 없고 각막상피와 실질의 정밀한 절삭이 가능해 안전하고 회복이 빠른 진보된 시술법이다.

특히 올레이저라섹수술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이핏라섹’은 올레이저라섹수술의 장점은 물론 회복을 돕고 혼탁을 막아주는 ‘양막’을 이용한 라섹시술의 맞춤형 수술법으로 일반 라섹보다 빠르고 선명한 시력회복과 무통라섹보다 적은 통증으로 만족도가 높다.

기존의 양막 사용 시에 발생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함으로써 안정성은 높이고 부작용은 감소시킨 차세대 시력교정술이라 할 수 있다.

각막상피제거를 수동적인 방법이 아닌 정밀 첨단 엑시머레이저를 이용해 수술의 정교함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했을 뿐 아니라 라섹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통증이나 각막상피의 재생 지연, 안구건조증, 야간 눈부심이나 빛 번짐 등을 보완한 혁신적인 시술법이다.

단, 부산밝은눈안과 관계자에 따르면 “사람마다 눈의 상태가 다르고 그에 따라 적합한 수술 방법 역시 차이가 있으므로 무작정 수술을 받기 보단 정밀검사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눈 상태에 가장 적합하고 안전한 시술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밝은눈안과는 뉴비쥬맥스, 크리스탈, 뉴아마리스750s, 클린뷰 등의 다양한 첨단 레이저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시력교정전문안과로 개인별 맞춤수술이 가능해 주목받고 있다.

밝은눈안과 강남점은 강남역의 랜드마크인 교보타워 내 15층에 위치해 있으며 부산점은 서면롯데백화점 10층에 위치하여 지리적인 접근성 역시 큰 장점으로 꼽힌다.
(사진출처: 영화 ‘페이퍼보이: 사형수의 편지’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하와이 상어 출몰 비상, 관광객 1명 오른팔 잘리고 숨져
▶ 별 탄생 순간 포착, 아름다운 우주의 신비 "태양계 실마리"
▶ 열차 같은 괴생명체, 지네-쥐 헷갈리는 비주얼 “정체가 뭘까”
▶ 심야버스 운행 연기 "택시 요금은 인상하면서…" 눈치보기 비판
▶ [포토] 시우민 '체크 민소매셔츠로 완성한 시원한 공항패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