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주먹밥부터 실제 검까지~ '아키에이지' 장인열전!

입력 2013-08-28 13:28   수정 2013-08-28 17:28

<p>㈜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의 Dynamic MMORPG 아키에이지(www.ArcheAge.com)의 홈페이지에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다양한 창작물들이 이어져 시선을 끌고 있다.
게임 내에서 캐릭터의 노동력을 채워주는 '별 주먹밥'은 유저들의 단골 활용 아이템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쌀밥으로 만들 수 있어 실물 제작에 용이하다. 최근 '힐링 캠페인' 이벤트를 통해 모인 원정대의 모임 현장에서도 '별 주먹밥'이 등장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게임에 등장하는 동물을 본떠 먹거리로 제작한 유저도 있다. 에아나드 서버의 포카치아 유저는 아키에이지의 기술 중 하나인 '요리'를 최고 등급인 장인까지 달성해 '장인 요리사' 호칭을 달고 있는데, 실제로도 병아리 모양의 만쥬(Manju,팥 앙금 등을 넣은 빵과자)와 야타 모양의 초콜릿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홈페이지에 올리며 요리 솜씨를 뽐내기도 했다.
고가의 게임 아이템을 실물로 제작해 자신이 소장하고 싶은 바람을 표현하는 게이머들도 있다. 루키우스 서버의 샤아 유저는 희귀 아이템인 '차가운 비탄' 이라는 '검(劍)을 직접 정교하게 제작해 홈페이지에 그 사진을 게시했다. 이 밖에도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희귀 아이템인 '도깨비 날틀'을 만드는 유저가 있는가 하면 아키에이지에 등장하는 동물 탈 것 모양의 봉제 인형을 직접 제작해 장식하는 등 유저들의 정성이 깃든 다양한 형태의 2차 창작물들로 아키에이지 홈페이지는 활기를 띠고 있다.
엑스엘게임즈 송수영 홍보실장은 '꾸밈옷, 일러스트 등 뛰어난 손재주를 가진 유저들의 참여가 돋보인 이벤트 '아키데미어워드'가 끝난 뒤 임에도 게이머들의 열정이 지속되고 있는 것 같다'며 '유저들의 자발적인 창작열로 게임 아이템이 실물로도 제작되고, 아키에이지만의 친근한 팬덤이 형성되고 있는 점에 깊은 감사를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8월을 맞아 국가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 아키에이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홈페이지 (www.ArcheAge.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아키에이지, 주말 던전 '영원의 섬' 오픈
아이템매니아, 11주년 기념 '럭키백' 이벤트 진행
아키에이지, 광복절 태극기 및 PC방 이벤트 진행
아키에이지, 신규 복장-국가 시스템 업데이트
게임업계, 광복절 이벤트 각양각색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