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 담은 한가위 선물] 커피·햄·양념·건강기능식품…맛 좋고 질 좋은 '실속선물' 담으세요

입력 2013-09-06 06:59  

명절 선물의 베스트 셀러는 식품이다. 이번 추석에는 불황 탓에 가격이 저렴한 가공식품 선물세트가 각광받고 있다. 식품 업체들은 저마다 실속형 선물세트를 내놓고 5000억원대로 예상되는 추석 가공식품 선물세트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식품 선물세트, 실속형이 ‘대세’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추석을 맞아 음료 및 원두커피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델몬트 주스 선물세트는 8000~1만4000원대 중저가지만 고급스러운 포장재를 사용해 전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만족감을 준다. 병 선물세트는 윷놀이 세트가 포함된 프리미엄 오렌지·포도·사과 혼합 3종과 제주감귤 100%로 만든 제주감귤주스 세트, 오렌지주스 세트 등이 준비됐다. 칸타타 원두커피 선물세트도 다양한 구성과 1만~5만원대 가격으로 커피애호가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명절 선물세트의 베스트셀러 ‘스팸세트’의 구성을 다양화했다. 단품세트, 고급유세트, 연어세트, 스위트세트 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격대도 1만~7만원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2만~3만원대 중저가 세트 비중을 지난 설 대비 20% 이상 늘렸다. 전통적인 명절 선물인 ‘식용유 세트’는 포도씨유, 올리브유 등 프리미엄유를 중심으로 만들었다. 이번 추석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국내산 카놀라유로 세트를 구성했다. 식용유 세트의 가격은 2만원 내외다.

동원F&B는 ‘건강’을 콘셉트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참치를 앞세워 김, 홍삼,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선물세트 200여종을 내놓았다. 참치, 캔햄 선물세트는 2만~3만원대 실속 세트와 함께 5만원 이상의 고가 세트 비중을 확대했다. 또 연어캔세트, 동원 뱃살참치 명작, 명장지선, 천지인 메가사포니아세트 등 이색적인 프리미엄 세트도 함께 준비했다. 동원F&B는 동원몰(www.dongwonmall.com)에서 ‘추석 선물대전’ 행사를 열고 롯데카드로 구입 시 5~20% 할인해준다. 또 1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대상은 청정원 종합선물세트를 내세웠다. 홍초와 고급유, 자연조미료 맛선생, 저염 캔햄 우리팜 델리 등으로 구성됐다. 가격대는 3만~4만원으로 저렴하다. 캔햄, 포도씨유, 올리브유 등으로 구성된 팜 고급유 세트도 올해 추석 인기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대상은 프리미엄급 명품 장류세트도 준비했다.

천연 암반수와 국내산 검은콩을 원료로 오크통에서 5년 동안 발효 숙성시킨 ‘5년 숙성간장 세트’는 10만원이다. 발아현미와 황토방에서 띄운 메줏가루, 국산 벌꿀 등 모든 재료를 100% 국내산 최고급 원료로 만든 ‘찹쌀발아현미고추장’은 11만5000원이다.

오뚜기는 올해 추석 모든 선물세트의 포장지 디자인을 새로 바꾸고 에코마크를 부착했다. 80여종의 알찬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명절에 가장 많이 소비되는 당면, 부침가루, 볶음참깨, 양념장 등의 제품으로 구성한 1만~3만원대 실속형 선물세트가 주력이다. 오뚜기는 홈페이지(www.ottogi.co.kr)와 오뚜기몰(www.ottogimall.com)에서 전자 카탈로그도 선보인다.

○건강식품 인기도 꾸준

웰빙 트렌드에 따라 건강식품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건강식품의 간판인 홍삼을 내세웠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액순환 개선, 항산화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인정받았다. ‘홍삼톤마일드’(14만원·60포)는 6년근 홍삼농축액에 작약, 참당귀, 천궁, 황기 등 식물성 원료를 넣어 만든 부드러운 맛의 제품이다. 홍삼의 쓴맛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홍삼톤골드’(16만원·30포)는 6년근 홍삼농축액에 대추, 당귀 등 식물성 원료를 조화시킨 제품이다.

동국제약의 ‘센시아’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이 주성분인 식물성분의 정맥순환 개선제다. 식물성분이라서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유럽에서 다수의 임상연구를 통해 그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됐다.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센시아 복용 1달 후 통증, 감각이상, 경련 등 순환장애 증상이 상당수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은 ‘정맥순환 장애의 이해와 관리방법’이라는 안내 책자를 무료로 발송해준다. 무료책자는 동국제약 홈페이지(www.dkpharm.co.kr)나 고객상담전화(080-550-7575)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센시아는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며 1일 1회 1~2정씩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된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경 슈퍼개미 "소문이 많이 나지 않았으면...최대한 오랫동안 혼자 쓰고 싶거든요"




女연예인 60명 성관계 동영상 공개돼…경악
밤마다 아내 실망시켜 약 먹었다가…'충격'
'클라라 노출' 질투? 女방송인, 대놓고…
송인화, 대마초 때문에 KBS '영구 퇴출'되나
비, 제대하자마자 '60억 아파트'를…깜짝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