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케이트렌드는 9일 100% 자회사인 상해상무유한공사(중국현지법인)가 NBA CHINA와 제품 디자인 및 상품기획, 생산, 판매유통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엠케이트렌드는 내년 초부터 중국, 홍콩 마카오 지역을 대상으로 NBA 의류는 물론 신발, 가방, 모자, 시계, 지갑 등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디자인과 상품 기획, 생산, 유통을 진행하게 된다.
김문환 엠케이트렌드 대표는 "이번 NBA브랜드의 중국 비즈니스를 통해 BUCKAROO(버커루), ANDEW(앤듀) 등 보유 브랜드의 추가적인 중국 진출을 동시에 모색하는 등 적극적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엠케이트렌드는 지난 2011년 8월부터 국내에서 NBA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백화점 매장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55개의 유통망을 확보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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