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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니·카리나 안경 뭐야?"…2030 푹 빠지자 매출 폭발한 패션 2024-04-23 21:00:01
세대+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대세 패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긱시크란 괴짜를 뜻하는 '긱(Geek)'과 세련됨을 의미하는 '시크(Chic)'의 합성어다. 클래식한 느낌을 강조하면서 화려한 장식보다 레트로한 안경과 넥타이 등 기본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게 특징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올 초 국내외...
日서 대박난 K아동복…"한세 전략 브랜드로" 2024-04-07 18:05:28
한세 계열사 간 시너지가 패션업계에서 한세엠케이만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예스24에서 배송 시스템을 비롯해 온라인, 정보기술(IT)과 관련한 노하우를 얻고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사업하는 한세실업과는 글로벌 패션 트렌드와 생산 노하우를 공유한다”는 설명이다. 한세실업은 ‘H&M’ ‘자라’ ...
TV 채널만 붙이면 대박 났었는데…저무는 패션업계 '성공 방정식' 2024-03-26 18:47:49
게 패션업계의 진단이다. MLB가 성공하자 NBA(수입자 한세엠케이), NFL(더네이쳐홀딩스), FIFA(코웰패션)를 붙인 라이선스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겨났고, 이 같은 스포츠 로고의 범람이 MLB 매출에도 악영향을 줬다는 것이다. ‘올드머니(Old Money)룩’이 유행한 영향도 있다. 올드머니룩은 대를 잇는 부자들이 입는 패션...
"100억은 그냥 번다" 소문 파다하더니…무너진 '1조 신화' 2024-03-26 17:10:32
것이다. 비슷하게 MLB가 성공하자 NBA(수입자 한세엠케이), NFL(더네이쳐홀딩스), FIFA(코웰패션)가 생겼고, 이같은 스포츠 로고의 범람에 MLB 매출에도 악영향을 줬다는 것이다. ‘올드머니(Old Money)룩’이 유행한 영향도 있다. 올드머니룩은 대를 잇는 부자들이 입는 패션 스타일을 뜻한다. 로고를 잘 드러내지 않는...
인재 육성에 적극적인 중소기업 327개사 명단을 공개합니다 2023-10-05 11:14:35
씨케이스택㈜ 엠케이피㈜ ㈜지미션 ㈜디에스에스 ㈜티씨엠에스 ㈜렉시아 ㈜블록체인글로벌 ㈜티움바이오 ㈜하이센스바이오 ㈜해광 ㈜한국에스큐아이 ㈜엘시시 ㈜유원 ㈜내츄럴스푸드 로쏘㈜ ㈜스마트코리아 삼영기계㈜ ㈜한일 대일공업㈜ 가스켐테크놀로지㈜ 제일폴리캠㈜ ㈜아이비에스 ㈜래트론 ㈜케이티지 ㈜에네스지...
한세엠케이 "NBA·NBA키즈 1분기 매출↑…연간 최대 실적 목표" 2023-05-12 10:55:44
기자 = 패션기업 한세엠케이[069640]는 NBA와 NBA 키즈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30%, 7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NBA는 MZ세대 등 젊은 층을 겨냥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의 시즌 제품군을 강화하고 무신사와 협업해 단독 제품을 출시하는 등 유통 채널별 전용 상품을 선보인 게 매출 증가로...
저출산에도 아동복 시장은 '쑥쑥'…할머니부터 삼촌까지 지갑 열었다 2022-12-15 17:02:29
위해 부모, 조부모, 삼촌까지 지갑을 여는 이른바 ‘에잇포켓’ 트렌드가 뚜렷해진 영향이다. ◆아동복 성장률 ‘의외의 1위’15일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올해 아동복 시장 규모는 작년(1조1247억원)보다 6.8% 큰 1조2016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성장률은 2, 3위인 캐주얼(6.7%), 남성정장(6.1%) 시장 등에...
'심플리 케이팝 콘투어' 미국 편, 정동원·라필루스 등 출연 2022-12-15 16:31:39
우아, 드리핀, 니엘, 라필루스, 박기영, 더 빅디퍼, 첫사랑, 아트비트, 트렌드지, 이펙스, 아이칠린, NTX 등 여러 K팝 가수들의 화려한 무대가 펼쳐진다. 2019년 K팝 커버 댄스 페스티벌 USA Champion 1등을 차지한 실력파 댄스 커버팀 MKDC(엠케이디씨)와의 인터뷰도 공개된다. MKDC 멤버들은 K팝 커버 댄스를 추면서 가장...
IT 개발자·유튜버 직업 뜨더니…슈트 대신 '작업복' 찾는 男 [배정철의 패션톡] 2022-09-16 08:59:29
트렌드 없이 축소돼 왔다. 2010년대 ‘빈폴’, ‘폴로’, ‘헤지스’ 캐주얼 트로이카가 남성 패션을 장악했으나, 이후 점유율이 꾸준히 하락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에는 격식 있는 복장의 소비가 줄면서 신원 등 남성복 기업들이 위기를 겪기도 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2011년 6조8668억원이었던...
TBJ, 앤듀, NII…중저가 캐주얼 브랜드의 '눈물' 2022-01-23 17:21:42
한세엠케이와 세정, 인디에프 등 중견 패션업체들은 최근 2~3년 새 매출이 큰 폭으로 줄었다. 캐주얼 브랜드 TBJ, 앤듀, 버커루 등을 운영하는 한세엠케이 매출은 2018년 3230억원에서 지난해 2152억원으로 3년 만에 33% 감소했다. 세정그룹은 지난해 3월 캐주얼 브랜드인 NII를 팔려고 시장에 내놨으나 10개월째 매각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