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최초주택구입대출 연중최고치, 주택ㆍ아파트담보금리비교사이트 이용자도 급증…

입력 2013-09-10 15:17   수정 2013-09-10 15:30

취득세영구인하, 8.28부동산대책 발표 후 주택가격이 상승세로 돌아섰다. 부동산중개업소에도 실수요자 매매문의가 늘고 있으며, 유명 포탈 사이트에서도 ‘아파트매매대출금리비교’, ‘매매대출한도’, ‘8.28부동산대책주택담보대출금리’ 등이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은행별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해주는 사이트도 마찬가지다. 주택매매시 본인의 대출한도, 금리조건, 대책조건에 부합하는 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금리비교사이트 방문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전 상담접수량 중 10~15%에 불과하던 매매문의량이 지난주 대책발표 이후 30%가까이 늘었다.

전세대출수요를 전세공급이 따라가지 못하며, 폭등하는 전세가격에 월세로 발길을 돌릴 수 밖에 없던 전세수요자들에게 월세보다 저렴한 이자율로 전세보증금액에 조금만 보태면 내집마련이 가능하니, 전세수요자들의 매매수요로 전환되고 있는 것이다.

한 금리비교 사이트의 대표는 “1~2%대의 주택대출상품이 나오고, 취득세인하등의 혜택과 더불어 문의량이 늘고 있다. 하지만 좋은 매매물건이 나왔다 하더라도 섣불리 매매계약을 했다가는 자금을 마련하지 못해 매매계약금을 날릴 위험이 있다. 따라서 1~2%대의 금리를 받으려면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본인이 이러한 대책의 대상이 되지 확인하고, 추후 자금흐름을 생각해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대출한도를 정해야 한다. 특히 주택대출이자계산기를 활용하면 매달 본인의 대출원리금상환액을 계산할 수 있으며, 대출시 거치기간을 두지 않고 매달 조금씩이라도 원금을 같이 상환해야 총 이자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전한다.

또한 1~2%대의 대출 대상 조건을 충족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주택가격바닥론이 나오는 상황에서 은행별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 하면 3%대의 낮은 주택담보대출이자로 주택구입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최대한 많은 은행별 대출정보를 취합하는 것이 단 0.1%라도 대출이자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개인이 일일이 각기 다른 은행별 기준금리(변동금리, 고정금리, 코픽스기준금리, 국고채금리), 우대금리할인항목, 가산금리, 마진금리 등을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최근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손쉽게 전금융사 대출조건을 비교해볼수 있다. 또한 기존에 대출을 받고 있는 대출자들은 본인의 대출금리가 현 시장 상황을 고려해 저렴하게 받고 있는지 대출진단을 통해 대출계획을 고려해 이자비용 절감이 가능하다면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 하는 대출리모델링 서비스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최근 금리비교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금리비교사이트들도 우후죽순으로 늘고 있다. 대출자들은 상담접수하기에 앞서 사이트하단에 금융사법인계약이 되어있는지 보고 협회등록번호 조회를 통해 정상적으로 계약된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누적 고객상담접수량을 통해 오랜 노하우가 쌓인 회사인지 확인하면 은행별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선택에 실패할 확률이 적다.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