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너가 말하는 운동 배가시켜주는 방법

입력 2013-09-16 10:29  

[뷰티팀] 센트리얼 휘트니스 한상곤 트레이너에게 효과적인 운동 노하우를 물어봤다.

건강을 위한 운동이 필수 요소로 자리잡으며 틈틈이 시간을 내 피트니스 센터를 찾는 일반인들이 증가했다. 일반인들이 놓치기 쉬운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트레이너의 노하우에 주목하자.

센트리얼 휘트니스의 한상곤 트레이너가 운동법 외 생활 습관과 휴식법 등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갑자기 생긴 근육통을 해소하는 방법과 헬스 보충제 선택, 운동 필수품 등 알찬 그의 조언에 귀 기울여보자.

(위 사진 번호 순으로: 1 린바디 웨이 프로틴, 2 랩 시리즈 프로 엘에스 올-인-원 훼이스 트리트먼트, 3 아미노라스트, 4 아나바이트 멀티비타민, 5 M-아토팜 코칭 스프레이, 6 미션 애슬릿케어 파워그립, 7 랩 시리즈 멀티-액션 훼이스 워시, 8 플렉스 파워 웜업 릴렉싱크림)

운동 시 필수적으로 챙기는 것

스트랩은 웨이트 트레이닝의 필수품이다. 데드리프트(deadlift)와 친업(chin up), 벤트오버로우(bentover row)와 같은 고중량 운동 강도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전완 근육의 근력이 밑받침되어야 한다. 스트랩은 전완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효과가 있어 늘 소장하고 있다.

더불어 운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영양분 섭취가 중요하다. 탄수화물과 지방을 기본으로 비타민, 아미노산 등 놓치기 쉬운 영양분을 챙긴다. 강도 높은 트레이닝을 하는 경우 비타민 B 섭취는 필수,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어 잊지 않는 편이다.

트레이닝 복의 경우 타이트한 것이 대부분이다. 보디 라인이 드러나 꺼려질 수 있지만 기능면에서 도움이 되는 것이 많다. 우선 땀 배출과 통풍이 탁월하고 움직임의 마찰 효과를 최소화하기 때문. 예전엔 대부분의 사람들은 넉넉한 사이즈의 옷을 입었지만 최근 기능성을 강화한 트레이닝 복을 입는 것이 추세다.

1 린바디 웨이 프로틴: 양질의 단백질과 탄수화물 필수지방이 균형 있게 들어간 식사대용품. MRP제품 중에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복합단백질과 탄수화물, 식이섬유, 24가지 미네랄이 포함되어 한 팩으로도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3 아미노라스트: 웨이트 트레이닝 후 손상된 근육의 회복 및 통증완화작용. 3가지의 필수아미노산(L-Leucine, L-Isoleuchine, L-Valine)이 함유됐다.
4 아나바이트 멀티비타민: 비타민B는 강도 높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에게 필요하다. 멀티 비타민으로 필수 미네랄 및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8 플렉스 파워 웜업 릴렉싱크림: 특허 받은 플렉섬 테크 나노기술 집합체로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작은 입자로 만들어 운동 전 마사지 하듯 발라준다. 몸의 온도를 빠르게 높여 주며 컨디션을 끌어 올리는 웜 업 릴렉싱 크림이다.

휴식시간은 어떻게 보내야 할까?

운동은 노동이 아니기 때문에 운동 후 휴식은 필수다. 충분한 휴식과 영양소 섭취가 있어야 운동의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매일 운동을 하기 때문에 그날의 피로는 바로 풀어야만 다음 과정을 차질 없이 소화할 수 있다. 갑작스럽게 운동 강도를 높이는 경우 근육통이 생길 수 있는데 즉각적으로 응급 처치를 할 수 있는 쿨링 스프레이 등을 활용하고 목욕이나 반신욕으로 긴장을 완화한다.


5 M-아토팜 코칭 스프레이: 펌핑 스프레이로 아이스 찜질 효과와 함께 근육통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다. 손에 묻지 않고 분사돼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다.
6 미션 애슬릿케어 파워그립: 운동 중 손에 땀이 나면 공이나 운동 기구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액상 초크로 손이나 장갑 표면의 마찰력을 높인다. 아령을 들 때 사용한다.

운동 전후 피부 관리법이 있다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세안을 자주해서 스킨 케어는 올인원 타입을 선호하는 편, 세안이나 면도 후 붉어진 피부를 한번에 관리하는 제품이 사용하기에 편하다.



2 랩 시리즈 프로 엘에스 올-인-원 훼이스 트리트먼트: 고기능성 포뮬러가 민감해지고 붉게 일어난 피부를 진정 시켜준다. 보습 성분이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하도록 수분을 잡아 준다. 과한 유분과 피지를 잡아줘 애용하는 제품이다.
7 랩 시리즈 멀티-액션 훼이스 워시: 거품이 풍부한 크림 타입 폼 클렌저로 부드러운 각질 알갱이가 들어 있어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다. 화사하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로 가꿔준다.

센트리얼 휘트니스 한상곤 트레이너

문화체육관광부 생활체육지도자 3급-보디빌딩
AFFA 국제 퍼스널 트레이너 자격증
스포츠 마사지 1급 자격증
유아체육 축구 자격증

“운동은 노동이 아닙니다. 충분한 휴식과 영양 섭취 등 저의 조언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어 나가세요”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손담비, 시원하게 단발머리로 변신 “10살은 어려보여~”
▶ 제작발표회 속 3인3색 ‘여주인공’ 스타일 포착
▶ 여름철 막바지 ‘트러블 케어’ A TO Z
▶ ‘걸스데이 vs 걸스데이’ 외모 변천사 대공개
▶ ‘가을남자’라면, 리젠트 헤어에 주목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