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알바천국, 구직자 보호 10계명 강화로 소비자 신뢰도 '쑥쑥'

입력 2013-09-27 06:59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은 현재 월 평균 채용공고 수 30만 건과 이력서 수 15만 건(2013.09), 매월 순 방문자수 170만 명(코리안클릭 2013.07)과 페이지 뷰 9,450만 건(코리안클릭 2013.07)으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아르바이트 사이트다.

소비자 타깃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으며 청년층을 겨냥한 스마트 맞춤 알바, 특기별 알바 앱부터 기업회원을 위한 채용매니저 앱, 중장년 구직자들을 위한 중장년 알바 앱까지 총 8개의 앱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아르바이트 정보 검색부터 이력서 지원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 맞춤알바’는 지난 2011년 처음 선보인 이후 안드로이드 비즈니스 카테고리 부문에서 다운로드 수 1위(2013년 9월 10일 기준)를 차지할 만큼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 알바천국이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되며 소비자의 믿음을 얻을 수 있었던 비결로는 바른 채용문화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구직자 보호를 위한 시스템 개발에 심혈을 기울인 점을 들 수 있다.

특히 올해 알바천국은 전국에 있는 근로기준법 준수 가게를 찾아 고용노동부의 바른가게 스티커를 붙여주는 ‘바른가게 캠페인’, 최저임금 준수, 근로계약서 작성 등 바른 채용을 위한 5가지 사항을 서약 받는 ‘바른공고 G마크 캠페인’,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알지최서방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깨끗한 채용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또한 ▶사전 등록 심사제, ▶24시간 공고 필터링 시스템, ▶바른공고 G마크, ▶안심번호 서비스, ▶면접비 보상제 & 허위정보 신고 포상금제, ▶기업회원 실명제, ▶채용공고 등록 제한제, ▶휴대폰 인증 마크제, ▶이력서 열람 제한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등 구직자보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10계명으로 담아 실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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