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중년에서 꽃중년으로 변신, ‘이것’ 하나로 가능해!

입력 2013-10-19 11:38  


[뷰티팀] 최근 ‘꽃중년’ 열풍이 불면서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이 많아졌다. 트렌드에 따라 얼굴주름성형, 목주름성형과 같은 안티에이징 수술도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 속 수분이 줄어들어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모공과 주름이 급격하게 늘어나게 되므로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라면 특히 피부재생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도 젊음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안티에이징이 빠르게 자리 잡음에 따라 고가의 일본 수입 화장품, 미국 수입 화장품, 프랑스 수입 화장품, 이태리 화장품 등 명품수입화장품 브랜드에서도 안티에이징 에센스, 안티에이징 크림 등 안티에이징 화장품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렇게 조금 더 어려 보이고 싶은 사람들의 욕구에 따라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수요는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안티에이징은 말 그대로 나이를 막는다는 뜻으로 ‘노화방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피부의 안티에이징은 목주름과 같은 노화를 막아 동안으로 만드는 것이고 신체의 안티에이징은 젊은 사람과 같은 에너지와 활력을 가지는 것을 의미한다.

즉 안티에이징은 단순하게 신체와 피부 노화 방지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70, 80대의 노령의 나이에도 젊은 사람들과 같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한다는 넓은 의미를 가지기도 한다.

얼굴 주름성형, 목 주름성형 및 이마 주름 없애는 법의 안티에이징 수술을 통하지 않더라도 실생활에서 가능한 안티에이징 노하우를 살펴보자.

○ 첫 번째 안티에이징 노하우: 항산화 성분 섭취 필요

과일과 야채, 곡물류를 충분히 섭취하고 하루에 잠을 2L 이상 마시는 것은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이다.

실제로 동안 피부의 대표적인 연예인 이영애는 보습을 위해 하루 1.5L 이상 생수를 마실 뿐 아니라 항산화성분 섭취를 통하여 피부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한다.

항산화 성분의 경우 노화를 촉진시키는 성분을 중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노화를 늦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항산화 성분이 많은 음식으로는 토마토, 당근, 시금치, 블루베리를 꼽을 수 있다.

○ 두 번째 안티에이징 노하우: 충분한 숙면 필요

수면 부족은 수명을 단축시킬 뿐 아니라 잠을 하루에 최소 6시간도 자지 않는 사람들은 심장질환이나 뇌졸증에 걸릴 위험이 높다. 또한 수면부족은 정신적인 고통까지 일으키기 때문에 마음의 안정을 빼앗아가고 짜증과 화를 내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8시간씩 숙면을 취하는 것은 신체건강뿐 아니라 정신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 수명을 연장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는 반드시 취침하도록 하자.

○ 세 번째 안티에이징 노하우: 피부재생크림 추천

간혹 안티에이징 화장품으로 값비싼 수입화장품, 명품화장품이 더욱 효과가 높을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고 명품 수입화장품 쇼핑몰, 명품 수입화장품 구입대행을 통하여 일본 수입화장품, 미국 수입화장품, 프랑스 수입화장품, 이태리 수입화장품의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때문인지 수입화장품가격은 아랑곳 하지 않고 높아져만 간다.

하지만 고가의 명품 수입화장품이 아니더라도 피부 재생크림 효과를 높이는 방법이 있다. 화장품을 구입하기 전 성분을 꼼꼼히 따지고 올바른 재생크림 바르는 순서에 주목할 것.

피부재생에 효과적인 성분 중에서 이지에프(EGF)성분을 주원료로 사용한 안티에이징 화장품이 남성 수입화장품, 여성 수입화장품을 막론하고 피부 재생크림 효과를 높이는 성분 1위로 손꼽히고 있다.

EGF는 미국의 생물학자 스탠리 코헨 박사에 의해 발견된 상피세포 성장인자로 피부의 표면에 있는 수용체와 결합되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EGF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이지에프 바머 크림은 피부재생, 피부보습, 피부탄력강화, 피부톤 개선에 효과적이다.

EGF 성분과 함께 올리브오일, 아프리칸 월넛오일, 마치현 추출물 등 식물성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민감도를 줄여주고 지복합성 피부에도 안성맞춤인 피부재생크림이다.

또한 이지에프 바머크림은 피부에 머무르면서 번들거림의 주범인 과잉 피지를 깔끔하게 잡아주고 피부트러블을 잠재워 재생크림효과가 높을 뿐 아니라 지치고 생기 잃은 피부를 눈에 띄게 맑게 가꾸어주는 피부재생크림이다.

EGF재생크림은 얼굴 주름성형, 목주름 시술 후 재생연고와 함께 사후관리를 위해 사용하기에 적합해 피부과 재생 수분크림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안티에이징에 관심이 많다면 항산화 성분 섭취, 충분한 숙면,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통해 관리하고 평소에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안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정신적인 안정감을 갖기 위해서 명상 혹은 기도를 하는 것도 추천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머릿결 좋아지는 삼푸’ 추천!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컴백’ 카라 메이크업 전격 분석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