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피부 위한 ‘화이트닝 5단계 법칙’

입력 2013-10-30 08:40   수정 2013-10-30 17:45

[김희운 기자] 본격적인 가을 날씨가 계속되면서 찬바람과 건조한 대기, 큰 일교차, 따사로운 가을볕에 혹사된 피부를 본격적으로 관리할 때다. 이때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멜라닌 색소의 침착으로 기미와 잡티는 물론 전반적인 피부 노화를 가져올 수 있다.

그러나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인내와 노력이 필요하며 특히 미백치료의 경우 꾸준한 관리를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방이역 엑셀브이의원 최필선 원장의 도움말을 통해 피부 화이트닝 케어 5단계 법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꼼꼼한 클렌징과 각질제거는 필수

자외선에 과다 노출된 피부는 평소보다 더 두꺼운 각질층을 만들어 내어 화장품 흡수가 제대로 이루어 질 수 없게 되므로 각질관리도 중요한 미백 관리 중 하나이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각질제거도 피부타입에 따라 다르게 해야 한다는 것. 지성 피부는 일주일에 2회 정도하면 좋고 건성피부는 T존 부위를 중심으로 천천히 부드럽게 하되 각질제거보다는 수분 보충이 훨씬 더 피부를 건강하게 한다는 사실을 명심하도록 하자. 

여드름이 많은 피부는 각질제거를 무리하게 하면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물 세안으로 가볍게 하되 굳이 각질제거를 하고 싶다면 알갱이가 없는 부드러운 제품을 찾아 살살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여드름 피부는 자외선이나 외부 환경에 의해 피부가 쉽게 달아오를 수 있는데 자극된 피부를 즉시 진정을 시켜야 잡티로 발전하지 않는다.

2. 내 피부에 맞는 화이트닝하기

클렌징과 각질제거가 끝난 후에는 기능성 미백 제품을 이용하여 6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부가 나아지지 않거나 심각한 기미, 주근깨, 여드름 자국과 같은 색소질환의 경우 보다 전문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미국 큐테라社에서 개발한 엑셀V는 세 가지 모드를 활용, 다양한 피부 병변의 맞춤형 레이저 시술이 가능하다. 피부 손상 없이 표피뿐 아니라 혈관, 색소 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 개인의 피부고민에 따른 복합적이고 다양한 문제를 동시에 해결한다는 장점이 있다.

엑셀브이 레이저(Excel V)를 이용한 색소 치료의 경우 표피층에서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조사하고 멜라닌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비정상적인 혈관과 색소를 함께 제거한다.

타 레이저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상, 과색소, 저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을 줄여 FDA, KFDA, CE에서 안전한 피부 레이저로 인증을 받았다. 사파이어 쿨링 컨트롤 시스템이 장착되어 레이저 팁 전체의 냉각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주며 세팅된 온도 이상으로 올라갈 시 레이저를 스스로 중단시키는 기능을 통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이렇게 업그레이드 된 안전성으로 통증 및 부작용을 줄여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 후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즉시 세안, 샤워, 화장이 용이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기 때문에 빠르게 피부를 개선하고자 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엑셀 V시술은 2~3주 간격으로 3~5회 진행되며 횟수는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보통 3회 정도 치료로 1~2년 정도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 없이 맑고 투명해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으며 안면홍조, 여드름 자국 및 칙칙해진 피부 톤 등도 개선시켜 준다.

3. 잡티 기미에겐 적, 자외선을 차단하라

자외선 차단은 미백관리는 물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기 위한 기본이다. 외출 30분 전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해야 하며 외출 후에도 땀이나 외부 요인에 의해 지워질 수 있으므로 2~3시간마다 한 번씩 덧발라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메이크업을 한 이후에는 자외선 차단 효과와 유분을 잡아주는 파우더를 수시로 덧발라 준다.  

4. 간단한 경락마사지로 미백효과를 높여라

취침 전 간단한 피부 마사지는 경락순환을 도와 피부를 하얗고 투명하게 만들어 준다. 평소 사용하는 화이트닝 보습제로 얼굴 중앙부터 천천히 눌러주며 귀 쪽으로 스트레칭 하듯 가볍게 밀어준다. 이마는 손끝을 이용해 위로 매끈하게 펴준 후 관자놀이까지 천천히 당긴다.

이 동작을 연결해 얼굴선과 목 부위까지 쓸어주면 된다. 단, 여드름 피부는 경락 마사지를 하게 되면 피지선을 자극해서 오히려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5. 속이 깨끗해야 피부도 깨끗

눈을 보면 그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것처럼 피부는 몸 안 상태를 그대로 나타내주는 것으로 판단하면 된다. 즉 혈액순환이 좋지 않거나, 변비가 있을 때 혹은 소화가 잘 안되거나 자궁이 냉할 때는 다크서클이 짙어지거나 잡티나 기미가 잘 생길 수 있다. 특히 신장의 이상은 관자놀이의 짙은 기미를 형성할 수 있으므로 몸 속 건강에도 주의를 기울이자.
(사진출처: 영화 ‘양과자점 코안도르’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조깅하다 만난 저승사자, 기괴한 모습에 당황 '이게 뭐야'
▶ 첫 데이트 호감 옷 색상 男 '회색' 女 '빨강'…최악은?
▶ 예의를 아는 아이, 만화 보고싶을 땐 공손히 무릎 꿇고
▶ 로또569회 당첨번호 1등 3,6,13,23,24,35 보너스 1
▶ [포토] DJ DOC '마무리는 화끈하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