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11월1일 ‘2013 기술대전’ 개최

입력 2013-10-30 14:42  

서울 양재동 더케이 서울호텔 거문고홀에서
건설 기술 아이디어 12개 수상작 시상
세계적 석학 초청해 최신 기술동향 소개도



현대건설은 11월1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 서울호텔(옛 교육문화회관)에서 ‘2013년 현대건설 기술대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과 국내외 대학(원)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상하고 세계적 석학을 초청해 최신 기술동향을 설명하는 행사로 기술대전 시상식과 현대건설 기술개발 연구성과 발표회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기술대전에서는 건설 전 분야에 걸쳐 세계 최고 수준의 석학과 엔지니어들을 초빙, 최신 기술동향을 접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미래의 유망 건설기술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올해로 6회째인 기술대전에는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간 총 159건의 기술이 접수돼, 3차에 걸친 엄격한 사내외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건을 포함한 총 12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올해는 특히 작년(116건)보다 37%(44건) 이상 응모작이 증가했다고 현대건설은 밝혔다.

이번에 대상으로 선정된 디오이노 건축사무소의 ‘프리패브리케이션(Prefabrication;사전조립)을 이용한 아파트 리모델링’ 기술은 기존의 재건축이나 리모델링 방식에 비해 혁신적으로 공기 단축이 가능하고 비용 절감까지 기대되는 환경 친화적인 기술이다. 대학 부문에서는 단국대학교 건축학과의 ‘식물체를 형상화한 친환경 초고층 건축물 계획’ 기술이 금상으로 선정됐다.

기업부문 수상업체는 현대건설 협력업체로 즉시 등록됨은 물론 해당 기술의 특허 출원?등록을 지원받게 된다. 대학부문 수상자 전원은 현대건설 입사지원시 혜택을 부여받게 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시상식 이후 테크니컬 세션과 포스터 세션이 진행된다. 미래 기반기술(Future Infrastructure) 친환경, 스마트 조립형 주택(Green, Smart & Modular) 지속가능성과 에너지(Sustainability & Energy)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되는 테크니컬 세션에서는 2007년 노벨평화상 수상 그룹 멤버 중 한명인 미국 로렌스버클리 국립연구소(Lawrence Berkeley National Laboratory)의 필립 해브스(Phillip Haves) 박사 등 10여명의 해외 석학들과 현대건설 연구개발본부 연구원들의 최근 건설기술 관련 연구결과가 발표된다.

포스터 세션에서는 기술대전 수상작을 비롯해 현대건설 연구개발본부 주요 연구성과와 현대건설 혁신대상 수상작 등이 전시된다.

현대건설 연구개발본부 관계자는 “이번 기술대전은 선진 건설기술을 접하고 미래 글로벌 성장동력을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는 기술대전 진행 방식을 더욱 다양화 해 해외 기업과 대학들에서도 보다 많이 참여해 명실상부한 국제적인 건설 기술 논의의 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호영 기자 enter@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강연회] 2013 제 5회 한경 가치투자 대강연회 (11/13 여의도)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