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푸르지오④평면]전용 84㎡ 이하 중소형 70% 차지…소형 테라스하우스 특화

입력 2013-11-29 08:38   수정 2013-12-12 15:55

수세미 살균건조기·매립형 샤워수전 등, 특화 설비 대거 적용
전용 84㎡ 이상 중대형 평면에 주방 팬트리·현관 창고 공간 확보
테라스하우스, 테라스 면적 약 10평 설계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이번에 일반 분양되는 '북한산 푸르지오' 물량의 약 70%는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테라스하우스의 경우에도 전용 66㎡의 소형을 4가구 확보해뒀다.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평면 타입도 9개가 설계됐다.

실내에는 대우건설의 특화 설비가 대거 적용된다. 거실 벽면에 벽걸이 TV용 박스를 설계해 벽걸이형 TV를 설치할 경우 가전제품 관련 전선이 벽 속으로 들어가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하다.

푸르지오 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욕실 샤워 부스의 매립형 샤워 수전을 비롯해 일반적인 씽크볼 보다 10cm가 더 넓은 와이드 주방 씽크볼, 수세미 살균건조기가 설치된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된다. 외출시 세대 내 조명기구 일괄 소등과, 가스밸브 차단,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스마트 일괄제어스위치가 설치되며 불필요한 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통합형 스마트스위치도 들어온다.

보안도 강화된다. 비밀번호와 카드로 문을 여는 첨단 디지털 도어록을 포함해 세대 현관 앞에 사람이 일정거리 이상 접근할 경우 자동으로 촬영해 확인이 가능한 스마트 현관 도어 카메라가 장착된다. 단지 주출입구에는 차량번호인식시스템이 설치돼 외부 차량을 통제하는 주차관제시스템이 구축되며 홈네트워크를 통해 집안에서 지하주차장 내 차량 위치도 확인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84㎡PA, 84㎡TA, 114㎡TB 의 3가지 형태의 평면의 내부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P는 판상형, T는 타워형이란 의미다. TE는 테라스하우스다.

84㎡PA는 방-거실-방의 3베이로 주방과 거실이 맞통풍으로 배치돼 환기에 유리하다. 주방 팬트리 공간 뿐만 아니라 현관에 양면 수납장을 마련해 수납 공간을 넓혔다. 84㎡TA는 타워형으로 주방과 거실 옆의 다용도실 공간이 넓게 확보된 점이 특징이다. 넓은 다용도실 공간을 창고로 활용할 수 있다.

114㎡TB는 현관에 일자형으로 넓은 수납 공간을 만들었으며 대형 주방 팬트리를 설계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거실에서 진입이 가능한 다용도실의 공간도 넓어 창고 공간으로 쓸 수 있다.

모델하우스에서 내부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전용 59㎡PA의 경우 소형 평면임에도 방 3개, 욕실 2개를 확보했다. 거실과 주방을 맞통풍으로 배치해 환기에 유리할 것으로 보이며 방-거실-방의 3베이로 채광에도 신경을 썼다.

테라스하우스는 전용 66㎡TE와 97㎡TE로 구성되며 내부 형태는 유사하지만 크기가 다르다. 테라스의 크기는 각각 9.4평, 10.7평이다.

현재 공사가 진행중이며 지상 3~4층까지는 아파트가 올라간 상태다. 입주는 2015년 7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현장 앞(서울특별시 은평구 녹번동 4번지)에 있다. 1566-5910

sulam@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