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금융 신상품] 농협은행 'N돌핀통장·적금' 등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12-20 21:28   수정 2013-12-21 04:28

[이번주 금융 신상품] 농협은행 'N돌핀통장·적금' 등

농협은행 ‘N돌핀통장·적금’

학생 등 젊은 층을 위한 상품. 만 6~33세 개인이 가입 대상이다. ‘N돌핀통장’은 100만원 이하 잔액에 연 1.5% 금리가 지급된다. 농협은행 펀드 상품에 가입하면 0.5%포인트를 더 받을 수 있다. ‘N돌핀적금’은 봉사활동 횟수에 따라 최고 1.0%포인트를 더 지급한다. N돌핀통장을 갖고 있고 NH채움카드를 사용하면 최고 0.5%포인트가 추가된다. 1년 만기 최고 연 4.0%까지 가능하다.

기업은행 ‘IBK사랑나눔적금’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북한이탈주민, 결혼이민여성, 한부모 가족지원보호 대상자 등 사회 소외계층에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 만기까지 계약을 유지하면 가입 당시 약정금리의 두 배를 준다. 예컨대 연 3.1%(12월17일 기준)인 2년제에 가입하고 만기 해지하면 연 6.2%를 적용받는다. 가입금액은 한 사람당 최대 1000만원까지며, 가입기간은 1년에서 최장 3년까지다.

외환은행 ‘하도급지킴이 통장’

내년 시행하는 ‘정부계약 하도급 관리시스템(하도급지킴이)’ 전용 결제상품. 조달청 및 ‘나라장터’를 통해 수주한 원도급자와 하도급자 간의 금융거래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다. 발주기관은 대금 지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체수수료 및 조회서비스 이용수수료가 면제된다.

흥국화재 ‘파워라이프 통합보험 II’

질병이나 상해로 50% 이상 후유장해 진단을 받으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되는 상품. 간질환, 뇌졸중, 노인성 질환 등에 대한 수술비와 입원비를 만 110세까지 보장해준다. 보험료도 15년마다 다시 산출돼 보험료 인상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파워라이프 통합 보험I에 비해서 만기가 길어지고 보험료를 다시 산출(갱신)하는 기간도 길어졌다. 보장하는 질병의 종류도 확대됐다.

KB국민카드 ‘민 체크카드’

대형마트·이동통신 할인 혜택을 담은 체크카드. 대중교통, 주유소, 패스트푸드점 할인 등 생활과 밀접한 업종에 대한 할인 혜택이 크다. SK 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5% 할인 △패스트푸드업종 10% 할인 △대중교통 5% 할인 △이동통신요금 2500원 할인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교환 2만원 할인 등이다. 6개 생활 밀착 업종에서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저축은행 ‘연 3.1% 정기예금’

13개월 이상 24개월 미만 예치하면 연 3.1% 특별 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예금 상품. 동일한 예치기간을 기준으로 기존 연 2.9%에서 0.2%포인트 우대 금리를 더해 연 3.1% 금리를 제공한다. 정기예금 금리로는 업계 최고 수준이다. 인터넷으로 가입하면 0.1%포인트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미인주'만 골라 잡는 주식계의 진정한 카사노바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