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의 예쁜 다리, 나도 만들 수 있다

입력 2013-12-26 09:20  


[김희운 기자]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걸그룹 각선미 종결자 모음’이라는 게시물이 등장해 남심은 물론 여성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돼 화제가 된 바 있다.

공개된 사진에는 포미닛 현아, 소녀시대 티파니, 원더걸스 소희, 애프터스쿨 유이, 에프엑스 크리스탈, 2NE1 박봄과 같은 각선미가 돋보이는 걸그룹 멤버들이 나열됐다. 이밖에도 애프터스쿨 나나, 포미닛 가윤, 소녀시대 수영, 씨스타 보라 등이 언급됐다.

이처럼 아찔한 각선미를 소유한 스타들은 선천적으로 축복받은 유전자를 타고 났지만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꾸준하게 관리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따라서 하체비만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의 있다면 일상생활 속에서 예쁜 다리를 만드는 습관을 익혀야 한다.

1. 평소보다 빨리 걷기
1시간을 천천히 걸으면 약 140kcal가 소비되지만 빨리 걸으면 50kcal가 더 소모된다. 50kcal는 계단 오르기를 10분 했을 때 감소하는 양이다. 평소보다 1.5배 빨리 걸으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게 되는 것이다. 하루 40분 정도의 빨리 걷기는 유산소 운동 효과가 나 허벅지 살 제거에 효과적일뿐더러 전체적인 지방연소에도 도움이 된다.

2. 틈나는 대로 스트레칭 하기
스트레칭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뿐더러 다리 붓기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지방을 태우는 유산소 운동을 하고 난 후에는 스트레칭으로 마무리하면 울퉁불퉁 생기는 다리 근육 방지에 좋다. 발뒤꿈치로 엉덩이를 두드리는 행동이나 허공에서 자전거 타기, 다리를 곧게 펴고 땅 짚기 등의 운동은 하체 붓기 예방에 효과적인 스트레칭 방법이다.

3. 나트륨 줄이기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면 혈중 나트륨 농도가 높아지는데 신장에서는 이를 낮추기 위해 물을 재흡수한다. 이 과정에서 부종이 발생해 하체 비만이 될 수 있다. 싱겁게 먹는 식습관을 들이고 칼륨이 많고 나트륨 배설에 효과적인 고구마, 바나나, 키위, 포도 등을 섭취한다.

4. 당지수 낮은 음식 먹기
전문의들은 다리라인은 체지방율과 관련이 있다고 말한다. 체지방율을 낮추기 위해서는 당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 당지수란 탄수화물 50g을 먹었을 때 2시간 동안 발생하는 혈당치 상승률을 숫자로 나타낸 것이다. 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빠른 시간에 탄수화물을 분해시켜 혈당치를 높게 만들기 때문에 콜릿, 빵, 아이스크림, 떡 등은 피하도록 한다.

반대로 당지수가 낮은 음식은 탄수화물을 천천히 분해하게 만들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므로 당지수가 낮은 음식인 아몬드, 두유, 미역, 고구마, 현미 등을 자주 섭취한다.

5. 복식호흡하기
복식호흡으로 복부비만을 예방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칼로리를 2배 더 소모하게 해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이며 대장 활동을 원활히 만들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한다. 같은 양의 운동을 하더라도 입을 벌려 숨 쉬면 살이 덜 빠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다리부종으로 인해 예쁜 다리를 만들기 어렵다면 순환부전을 개선해주는 약을 복용하는 것도 좋다. 한림제약의 안토리브 캡슐, 신일제약 베릭스캡슐, 조아제약 비티엘라캡슐, 한국코러스 비니페라캡슐, 파마킹 안페라캡슐 등이 있으며 하지정맥류 초기치료와 합병증 예방, 증상개선, 치료 후 빠른 회복 및 재발방지에 탁월하다.

특히 한림제약의 ‘안토리브’는 포도잎 추출의 폴리페놀 성분을 통해 손상된 정맥 내피세포를 회복해 정맥 벽의 강도 및 탄력성을 증가시킨다. 다리 부종과 저림, 통증, 피로감 등의 정맥부전 완화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지하철에서 만난 여우, 현대문명의 편리함 ‘도도해’
▶ 화장실 명언 1위 “큰일을 먼저 하면 작은 일도…” 폭소
▶ 초대형 고양이 소파, 방 안을 가득 채운 고양이 크기 ‘깜짝’
▶ 물위의 남자, 수면 위를 10초 간 ‘전력질주?’…이 정도면 능력자
▶ [포토] 김민희, 급이 다른 겨울스타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