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뼈축소수술 후기, 만족스러운 결과 얻는 방법?

입력 2013-12-31 17:18   수정 2014-01-06 15:05


[이선영 기자] 성형 커뮤니티나 인터넷상의 성형수술 후기를 보면 가장 만족하지 못하는 수술 중 하나가 코성형과 광대뼈축소술이다. 특히 광대뼈축소술은 수술 후 부작용이 생겼다거나 기능적으로 이상이 생겼기 때문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수술 후에도 큰 변화가 없고 원하는 만큼 광대가 줄어들지 못했거나, 비대칭, 볼처짐 등의 이유가 많다.


아이디성형외과병원 안면윤곽센터 김혜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광대뼈는 45도 광대, 앞광대, 옆광대 등 발달한 모양이나 유형이 다양하기 때문에 유형별 맞춤 수술이 필요하다”며 “특히 얼굴뼈 수술 후에는 전체적인 얼굴형과 크기, 입체감 등이 달라지기 때문에 얼굴전체의 조화를 고려한 성형수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만약 옆광대, 45도 광대가 모두 발달해 얼굴이 커 보이고 나이들어 보인다면 ‘동안광대수술’이 적합하다. 동안광대수술은 광대의 볼륨을 줄이고 입체감을 주는 ‘트라페조이드 광대볼륨축소술’, 앞 광대의 적당한 볼륨을 주는 ‘볼륨성형술’을 시행해 확실한 얼굴축소 효과와 함께 3차원 입체감을 구현하는 수술법이다.


나이가 많거나 피부탄력이 떨어지는 경우, 볼살이 많아 수술 후 처짐이 걱정된다면 ‘밀착광대수술’이 적합하다. 광대축소수술과 V3리프팅을 함께 시행해 피부처짐을 유발하는 광대주변 지방을 제거하고 강한 리프팅으로 기존의 늘어진 피부까지 팽팽하게 당겨주어 작고 탄력있는 얼굴을 만든다.


앞광대가 없고 밋밋한 얼굴형이 고민이라면 ‘볼륨광대수술’이 적합하다. 발달한 옆광대, 45도 광대는 축소시키고 앞광대에 자가지방이식이나 보형물을 삽입해 도톰한 볼륨감을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옆광대만 살짝 발달했다면 간단한 ‘미니광대수술’이 적합하다. 퀵안면윤곽술, 미니안면윤곽술로 불리는 수술에 속하며, 부분적으로 절골하여 광대뼈를 회전시킴으로써 기존 광대뼈축소수술에 비해 수술시간이 빨라졌다. 수술 후에는 핀 고정을 하지 않기 때문에 X-ray 촬영 시에도 수술 흔적이 남지 않으며, 당일 퇴원은 물론 휴가를 내기 어려운 직장인도 주말 동안 회복만으로 일상생활로 무리 없이 복귀가 가능하다.


김혜영 원장은 “일반적으로 안면윤곽수술을 계획할 때에는 얼굴뼈만 고려하는데, 얼굴은 뼈뿐만 아니라 피부, 근육 등으로 덮여있기 때문에 뼈수술 후 이어질 얼굴의 2차 변화까지 고려해야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물티슈 유해물질 "살균제 사용이 금지된 성분이…"
▶ 버거킹, 와퍼주니어 40% 할인…‘29일까지 2100원’
▶ 교통위반 문자인 줄 알았더니…소액결제까지 '깜짝'

▶ 크리스마스 증후군, 미혼남녀 55.4%가 우울감 느껴…
▶ 흰머리와 새치의 차이? 흰머리 없애는 방법, 염색 후 관리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