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 주사, 제대로 알고 있니?

입력 2014-01-01 08:40  

[김희운 기자] 나이가 들면서 쌓이는 유해산소와 독성물질은 건강과 피부를 늙게 한다.

활성산소는 음식물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과정,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없애는 과정에서 생성된다. 몸속에 침입한 유해 성분을 파괴하는 것이 고유의 역할이지만 과도하게 양이 증가하면 오히려 인체를 공격하는 특징이 있다. 활성산소가 몸속에서 강력하게 산화작용을 하면 단백질, 핵산, 지방산 등에 손상을 일으켜 세포의 기능저하를 유발한다.

따라서 최근에는 보다 효과적으로 체내 독소를 제거해 몸속부터 건강하게 만들고 싶어 하거나 지속적인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 피부탄력·윤기저하, 피부 색소침착이 있거나 다이어트 시너지 효과를 원하는 사람, 면역력이 저하된 경우에 항산화주사를 찾는 이들이 많다.

우리는 피로가 누적되면 병원에서 수액을 맞는다. 보통 링거라 불리는 수액주사는 생리식염수나 포도당 같은 단순 수액과 수술 전후에 아미노산을 공급하는 것으로 식사가 불가능한 경우 칼로리를 공급하는 지질 용해제 그리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음식이 아닌 혈관을 통해 흡수시키는 혈관 영양주사로 나뉘는 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개념이다.

그러나 여기에 각종 비타민과 마그네슘, 칼슘 등 영양 성분을 혼합해 만성 피로와 근육통,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사용한 것이 시초가 되면서 마시는 칵테일처럼 여러 성분을 섞어 만든 혈관 영양 요법에서 부과적인 효과들이 발견됐다. 현재 미백과 노화방지, 지방분해, 숙취해소 등에 탁월한 여러 가지 성분을 혼합해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오라클피부과 압구정점 김희정 원장은 “피부 노화의 원인인 스트레스와 유해산소를 해독하는 물질은 나이가 들면서 분비량이 점차 줄어들게 되는데 오라클피부과의 항산화 주사(오라클 명품백옥 주사)는 체내독소를 제거하고 개인의 피부상태에서 부족한 영양소를 공급하여 피부재생 촉진 및 면역기능을 향상시켜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줍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신데렐라주사부터 백옥주사, 감초주사, 태반주사 등이 시중에서 많이 상용화되었지만 각각의 주사마다 효과가 미묘하게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이를 잘 숙지하는 것이 좋으며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의 상태를 고려한 후 진행해야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신데렐라 주사 비타민 C, E의 400배에 달하는 활성산소의 산화작용을 막는 항산화력을 가진 신데렐라주에 고용량비타민C군, 복합비타민B군을 혼합한 주사로 피부노화 방지와 에너지 생산촉진작용으로 피로회복에 탁월하며 미백, 식욕억제, 체중증가방지에 좋다.

백옥주사 비욘세가 맞아 유명해진 일명 비욘세주사로 루치온주에 고용량비타민C군, 복합비타민B군을 혼합한 주사로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여 빠른 미백 효과와 중금속 제거, 간 해독, 피부 재생 효과를 나타내 맑고 깨끗한 피부 회복에 도움을 준다.

백옥신데렐라주사 신델라주에 고용량비타민C, 복합비타민B를 혼합한 주사와 루치온백옥주사를 따로 주사. 더욱 빠르고 향상된 피로회복 및 안티에이징, 해독효과가 있다.

멀티 미네랄주사 체내 150여종의 효소반응을 활성화해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발휘하며 우리 몸에 필수적인 5가지 무기질 미량원소(구리, 크롬, 아연, 망간, 셀레늄)에 고용량 아미노산을 혼합한 다음 강력하고 균형 있게 투입하여 신체기능을 향상시켜 준다. 각종 피로 및 잦은 질병과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 강화와 항암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항산화 주사들은 대개 수용성 주사로 필요한 영양소는 흡수되고 나머지는 체외로 배출돼 큰 부작용은 없지만 임신부나 청소년, 신장 질환,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겐 문제가 될 수 있다. 스테로이드나 항생제와 같은 특정 약물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미리 따져봐야 한다.

또한 단시간에 고영양소를 투여하면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어지러움이나 구토, 발열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천천히 약을 투여해야 한다. 아울러 영양 주사의 효능에 대한 언급이 분분하지만 만성적인 피로, 안색 개선 등을 위해서는 꾸준한 치료가 필요하다.

한편, 오라클피부과에서는 활성산소 분석기로 체내 활성산소 측정 후 측정결과와 피부에 따라 개인에게 적합한 정맥주사를 선택하고 일정기간 후 활성산소 재측정 후 향후 시술을 결정한다. 시술시간은 약 40분 정도이며 경우에 따라 기존 명품백옥 주사와 안티에이징 시술을 병행하여 체내 영양분 공급과 피부 속 깊은 진피층에 재생을 촉진시켜 준다.
(사진출처: 영화 ‘스마트 피플’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교통위반 문자인 줄 알았더니…소액결제까지 '깜짝'
▶ 물티슈 유해물질 "살균제 사용이 금지된 성분이…"
▶ 초대형 고양이 소파, 방 안을 가득 채운 고양이 크기 ‘깜짝’
▶ 물위의 남자, 수면 위를 10초 간 ‘전력질주?’…이 정도면 능력자
▶ [포토] 최강창민 '떨어진 마이크도 직접 주워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