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막혼탁 걱정 없는 ‘릴렉스 스마일 라식’

입력 2014-01-01 08:50  

[김희운 기자] 최근 주변을 돌아보면 시력교정수술을 받은 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여러 시력교정술 중에 가장 대표적인 라식수술은 뛰어난 시력교정 효과에도 불구하고 눈시림 등과 같은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수술 자체를 꺼리는 사람이 많았다. 무엇보다 재수술이 불가하고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 막연한 불안함을 갖는 것이다.

그러나 첨단라식장비들이 도입되기 시작하면서 ‘눈이 시리다’, ‘밤에 운전을 못 하겠다’, ‘자꾸 눈물이 난다’ 등과 같은 라식으로 인한 부작용이 생겼다는 불만을 더 이상 듣기 어려워졌다. 라식수술이 도입된 이후 라식장비는 비약적으로 발달하고 각 개인의 눈 상태에 맞춘 수술이 가능해지면서 높아진 안정성에 의사들이 솔선수범해 라식수술을 받는 추세다.

기존의 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술은 각막 플랩을 제작 또는 상피세포를 분리시킨 뒤, 각막의 실질층을 엑시머레이저로 절삭해 시력을 교정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스마일 라식’은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고 각막 실질만을 분리하여 최소절개로 제거하기 때문에 더욱 선명하고 깨끗한 시력을 만들어 주는 신개념 미래형 시력교정술로 각광받고 있다.

무엇보다 스마일 라식은 각막의 손상을 최소화 하면서 시력을 교정시킨다는 장점이 있다. 이전의 라식수술은 보통 각막 플랩을 형성해 시술 후 각막이 회복되는 시간이 필요했지만 스마일 라식은 각막 플랩을 만들지 않고 시력을 회복시켜 각막 절삭을 40% 이상 줄여 수술시간이 단축되는 것은 물론 회복속도가 빨라짐과 동시에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기존 레이저로 시력을 교정할 경우에는 각막 주변부에 에너지 손실이 발생되어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주변부를 더 깎아주게 된다. 특히 중등도 및 고도 근시 환자의 경우, 각막을 깎는 양이 많아서 수술 범위를 작게 줄여야 하는 문제점이 발생하기 쉬우며 동공이 확대될 때 교정이 안 된 주변부로 인해 빛 번짐, 각막혼탁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우려가 있었다.

또한 고도근시를 가지고 있거나 각막두께가 지나치게 얇은 사람들은 각막을 많이 깎아내야 하는 라식이나 라섹을 통한 시력교정이 어려웠다. 같은 이유로 보통 렌즈삽입술을 통해 시력교정이 이루어졌지만 사용되는 렌즈 및 수술 관련 소모품들은 전량 해외에서 조달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고 라식이나 라섹 수술보다 가격이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었다.

부산 밝은눈안과 관계자는 "릴렉스 스마일 라식은 각막 플랩을 만들지 않고 시력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근시 도수가 -6디옵터가 넘는 고도근시도 라식수술이 가능해 졌으며 수술 시 환자가 받는 눈의 압력이 작고 개인별 안구 형태를 고려한 곡면렌즈를 사용하여 각막을 고정시켜 줌으로써 야간시력을 상승시켜 주고 각막혼탁을 예방해 줍니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릴렉스 스마일 시력교정술은 고도 근시에서도 각막 주변부의 에너지 손실이 없이 교정해야 하는 수술 범위에서 각막실질을 원하는 만큼 정확히 절제하기 때문에 야간에도 선명한 시력을 유지 할 수 있다. 각막을 균일하게 절제하여 각막절편의 주변부가 부드럽고 매끄럽게 생성되고 난시유발, 각막혼탁, 빛 번짐 현상 등을 현저히 감소시킨 수술이다.

한편 밝은눈안과는 뉴비쥬맥스, 크리스탈, iFS, 뉴아마리스750s 등의 다양한 첨단 레이저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시력교정전문안과로 개인별 맞춤수술이 가능해 주목받고 있다.

밝은눈안과 강남점은 강남역의 랜드마크인 교보타워 내 15층에 위치해 있으며 부산점은 서면롯데백화점 10층에 위치하여 지리적인 접근성 역시 큰 장점으로 손꼽힌다.
(사진출처: 영화 ‘19곰 테드’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교통위반 문자인 줄 알았더니…소액결제까지 '깜짝'
▶ 물티슈 유해물질 "살균제 사용이 금지된 성분이…"
▶ 초대형 고양이 소파, 방 안을 가득 채운 고양이 크기 ‘깜짝’
▶ 물위의 남자, 수면 위를 10초 간 ‘전력질주?’…이 정도면 능력자
▶ [포토] 최강창민 '떨어진 마이크도 직접 주워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