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성형으로 동안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입력 2014-01-02 09:30  

[김희운 기자] 겨울방학과 휴일을 이용해 성형을 계획 중인 사람이 많은데 수술을 통해 젊어 보이게 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쌍꺼풀보다는 코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미국 안면성형 센터 연구팀이 50명의 참가자들에게 코 수술을 받은 53명의 환자들의 수술 전 사진과 수술 1년 후 사진을 보여준 뒤 사진 속 인물의 나이를 예측하게 했다. 코 성형을 한 환자들의 연령은 15세에서 61세까지 다양했으며 평균 나이는 35세였다.

실험 결과, 참가자들은 수술 후 사진이 수술 전 사진보다 평균 1.5년 젊어 보인다고 답했으며 매부리코 수술과 코끝 성형을 받은 사람들이 더욱 젊어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는 코 수술의 동안 효과를 객관적으로 증명했으며 안면이나 목의 안티에이이징 리프팅 시술만큼은 아니더라도 확실히 젊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음을 보였다.

또한 코 수술의 동안 효과가 수술 자체 때문인지, 코 수술 후 만족감 때문에 환자의 표정이 밝아졌기 때문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코 수술을 통해 얼굴과의 조화를 개선하고 수술로 인해 환자들의 자아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자기 자신에 대해 만족도를 높였으며 이는 곧 헤어스타일이나 의상, 화장 등을 통해서도 동안을 만드는데 도움이 됐다고 발표했다.

BK성형외과 신용호 원장은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교정해야 할 부위는 사람마다 각자 다르지만,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얼굴의 입체감은 물론 전체적인 이미지까지 좌우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러한 결과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신용호 원장은 “동안을 위해서 무조건적으로 코 성형을 감행하기 보다는 자신의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자연스러운 코를 얻고자 하는 것이 좋다.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방법과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덧붙였다.

코는 코뼈, 연골, 연부조직 등으로 이루어져 조작이 까다로울 뿐 아니라 콧등이 넓은 코, 매부리코, 휜코 같이 코뼈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코뼈 모양을 잡아줘야 하는 섬세하고 복잡한 수술이다. 또한 낮은 코, 긴 코, 짧은 코나 들창코, 복 코 수술 등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BK성형외과에서는 천편일률적으로 코를 높이기보다는 정확한 검사와 상담을 바탕으로 개개인의 코 모양 및 얼굴 전체의 비율과 조화 등을 생각하여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적용, 환자의 개성을 잘 살릴 수 있는 아름다운 코를 목표로 수술을 진행한다.

단순히 코 부위만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코끝과 얼굴의 비율, 턱과의 조화 등 얼굴 옆 라인까지 고려해 수술하는 것 또한 BK성형외과의 코성형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아울러 코 자체의 높이나 모양뿐 아니라 코의 기능적인 면을 고려하는 것은 물론 평평하고 푹 꺼진 이마, 팔자 주름, 작은 턱, 야윈 볼 등 예쁜 코를 완성하는데 장애요소가 될 수 있는 부분은 필요에 따라 줄기세포 지방이식술로 교정해 보다 완벽한 미를 추구한다.

한편, 성형수술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변화가 어떤 것인지, 어떤 시술법이 적절한지, 성형 후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을지, 주의사항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등과 같은 고민이 우선시 되어야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사진출처: 영화 ‘블링 링’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물 위의 남자, 수면 위를 10초간 ‘전력질주?’
▶ 키 1.5m 미니 코끼리, 생존에 어려움 많아… ‘씁쓸’
▶ 교통위반 문자인 줄 알았더니… 소액결제까지 ‘깜짝’
▶ 물티슈 30개 제품 중 23개, 살균제 사용 금지된 성분 발견
▶ [포토] 유재석 ‘걸으면서도 멈출 수 없는 인사본능!’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