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제한 있는 의료실비보험, 따져보고 똑똑하게 가입해야…

입력 2014-02-13 09:39  


요즘 가장 인기가 높은 보험상품은 의료실비보험이다. 의료비용을 실제 사용한 만큼의 90%, 80% 보장받을 수 있으며 통원치료까지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높다. 특히나 수명이 길어지면서 질병, 상해로 고생하는 확률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만기가 긴 의료실비보험을 필수보험으로 가입하는 추세이다.

직장인 C양은 이비인후과를 다녀와서야 이러한 사실을 접하고 보험에 가입했다. 그런데 몇 달 뒤, 다시 이비인후과를 다녀온 C양은 보험료를 청구했다가 보험을 해지 당하는 경험을 했다. 바로 고지의무를 지키지 않았기 때문. 의료실비보험을 잘 알아보고 가입했으면 부담보 설정이 되었거나 몇 달 뒤 다시 신청했을 텐데 C양이 아무것도 알지 못했기 때문에 발생된 일이었다.

C양처럼 아무것도 모르고 무작정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다. 하지만 그런 경우 이렇게 제대로 몰라서 생각대로 가입하지 못하는 문제가 많다.

문제를 없애기 위해서는 하나하나 따져보고 똑똑하게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의료실비보험은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삼성화재, LIG손해보험, 동부화재, 현대해상, M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에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전문상담원과 상담후 비교추천 상품을 가입하는것이 현명한 선택이라 할 수 있다.

☞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의 추천상품 바로가기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보며 똑똑한 의료실비보험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의료실비보험은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보험은 원래 젊을 때 보험료가 더 저렴하다.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선 빨리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병력이 있으면 가입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할 때 서둘러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2.통원 의료비용은 적절하게 선택해야 한다.
사람들은 입원, 통원 의료비용 모두 최대로 선택하는 것이 옳은 줄 알고 있지만 모든 보장이 크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담보와 보험료를 모두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담보는 빼는 것이 좋다. 통원의료비의 경우 가입가능금액이 필요금액보다 크기 때문에 적절하게 가입하는 것이 좋다.

3.자신에게 맞는 담보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이 모두 다르듯 그 사람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도 모두 다르다. 건강의 차이, 가족력 및 성별의 차이, 생각의 차이를 모두 고려해서 각자가 만족할만한 의료실비보험 설계를 받아야 한다. 담보가 비슷한 듯 해도 따져보면 보험사별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설계사에게 의존하는것보다 전문상담원에게 상담후 가입하는것이 대세이다.

4.의료실비보험의 보험료에 주의하자.
보장에만 주의를 기울이다 보면 보험료는 뒷전으로 밀릴지 모른다. 하지만 부담되는 보험은 결국 해지하기 마련이다. 가입자의 상황에 맞게 금액을 설정해야 한다. 꼭 필요한 담보만 골라 가입하고 만기환급형 대신 순수보장형을, 갱신형 대신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 절약에 도움이 된다.

보장성보험은 보험료, 납입기간, 보험기간, 주보장내용, 면책사항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해야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험을 설계할 때 큰 줄기만 보지 말고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좋다. 특히 보험금 지급제한 사유는 더욱 잘 확인해야 한다. 전문 설계사와 상담을 받아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혼자서 쉽게 파악할 수 없는 이런 점들까지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할 필요가 있다.

☞ 의료실비보험 전문설계 추천 받아아보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