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과 결혼하는 엔딩 왜?" '프린세스 메이커' 원작자는?

입력 2014-05-12 19:09   수정 2014-05-12 20:54

<p>
1.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 중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와 딸의 직업(엔딩)은?
☞ 좋아하는 시리즈는 '프린세스 메이커3 : 꿈꾸는 요정'이며, 좋아하는 딸의 직업(엔딩)은
이세계(異世界)의 공주로 마왕, 드래곤 유스, 토끼 왕자, 고양이 왕자 등과의 결혼입니다.

2. 딸을 키운다는 발상, 스토리, 배경 등은 어떻게 생각하게 됐나? / 프린세스 메이커 제작 동기는?
☞ 기존의 롤플레잉 게임에서 캐릭터 성장 요소만 뽑으면 재미있지 않을까 하는 뺄셈의 발상입니다.</p> <p>3. 프린세스 메이커 다음 시리즈를 개발할 생각이 있는가? 추가하려는 엔딩이 있는가?
☞ 언젠가는 개발하고 싶습니다만, 지금 당장 계획은 없습니다.</p> <p>4. 다양한 엔딩으로 유명하다. 프린세스 메이커2 발매 당시 한국에서는 딸과 결혼 하는 엔딩이 충격 적이고,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이에 대한 코멘트는?
☞ 다양한 엔딩들은 유저들이 어떤 엔딩을 원할까 생각하며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딸과의 결혼 엔딩도 유저들이 그런 엔딩을 바라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p> <p>5. DD 파일 삭제는 의도한 것인가?
☞ 의도 한 것은 아닙니다. 개발 중인 디버그 모드의 사양이 남았기 때문입니다.</p> <p>6. 아카이씨는 딸이 있는지? 있다면 자신이 좋은 아버지라고 생각하는가?
☞ 아쉽지만 아이는 없습니다. 아주 큰 고양이 '코타로'를 기르고 있습니다.</p> <p>7. '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의 출시에 대해 한국의 유저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 '프린세스 메이커'를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한국의 여러분들이 기뻐해 주시는 작품을 만들고 싶습니다.</p> <p>8. 한국에서 게임 개발 및 기획을 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 세계에서 대히트할 수 있도록 기존에 없는 참신한 작품을 창작해 주었으면 합니다.</p> <p>9. 개발자로서 라이벌과 멘토가 있는가?(아카이씨를 멘토라고 생각하는 후배들이 한국에 많다)
☞ 타인과의 승부에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하므로, 항상 자신만의 새로운 것을 개발하려고 합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벌써 게임별곡 50회 '오락실 세대 열혈지지 즐겁다'
엠게임, '프린세스메이커'의 아버지에게 묻는다!
[실적]엠게임, 1분기 영업이익 20억 9천만원 '흑자전환'
추억 속 명작 '프린세스메이커' 모바일로 즐긴다!
육성의 원조 '프린세스메이커' 모바일로 돌아왔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