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드2', 아이템부터 전장까지 대격변

입력 2014-05-16 11:11   수정 2014-05-16 17:27

<p>웹젠(http://www.webzen.co.kr/)의 MMORPG '아크로드2'가 회원 의견을 기반으로 개발해 온 주요 콘텐츠 및 개선사항들을 업데이트했다.

웹젠은 올해 초부터 쾌적한 게임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아크로드2'의 공식홈페이지(http://archlord2.webzen.co.kr)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rchlord2.kr) 등을 통해 게임회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왔으며, 이를 구체화하고 게임 내에 반영할 수 있도록 그간 개발개선과 콘텐츠 마련에 주력해 왔다.

우선, 어제(5월 15일) 정기점검을 통해 그 동안 회원들로부터 가장 많이 접수된 의견들을 반영한 콘텐츠를 우선 업데이트했다. 해당 업데이트에서는 주요 아이템의 획득확률을 높이고, 일부 거래방식을 개선하는 등 예전보다 아이템을 더욱 편하게 획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아바타'는 귀속 기능을 삭제해 거래 뿐 아니라 개인 및 길드창고에 보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인스턴스 던전 내에서 최고급 세트 아이템의 획득 확률을 크게 높이는 등 각 던전 별 보상 아이템 및 획득 확률을 대폭 상향 조정했다.

또한, 갖고 있는 전장전용 아이템을 상점에 판매할 때는 구매할 때 사용한 명성점수의 60%를 받을 수 있도록 해 명성점수를 더욱 쉽게 쌓을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템 강화 및 수리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고정 인터페이스로 새로 제공해 특정 NPC를 찾지 않고도 손쉽게 아이템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와 함께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에 대한 단속도 강화했다. 접속 이후 1시간 이상 게임 활동이 없는 캐릭터들을 선별해 특정 문자를 입력하도록 강제하는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모니터링을 우선 적용했으며, 적발된 사용자들은 일정시간 동안 게임 접속을 제한한다.

이외에도 핵심 콘텐츠인 소/대규모 전장의 '최소 기여도' 기준을 낮추고, '어시스트' 항목의 중요도를 높여 보다 많은 참가자들이 보상을 받고, 더욱 전략적인 PvP를 즐길 수 있도록 유도했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 적용 이후에도 게임 보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는 한편, '문엘프', '드래곤시온' 등 각 진영(데몰리션/에임하이) 별 신규 종족 및 새 분쟁지역 등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한편, 웹젠은 오는 6월 5일까지 '아크로드2'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개인 블로그나 SNS에 작성한 업데이트 후기를 공식 홈페이지에 접수한 회원 중 일부에게는 '최상급 고대 정령석' 등을 선물하며, 홈페이지 내 '자유게시판'에서 매일 진행 되는 퀴즈 이벤트의 정답을 맞춘 회원에게는 '탈 것(캐시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5월 22일부터 격전지 '새벽이슬 사막'에 일주일 간 등장하는 대형 몬스터를 사냥하면 게임 내 고급 보상을 제공하는 'GM이벤트'와 오는 5월 21일까지 신청자에 한해 캐릭터명을 변경해주는 이벤트 등도 마련 돼 있다.

웹젠의 MMORPG '아크로드2'의 업데이트 내용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http://archlord2.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레드사하라 '불멸의 전사',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아크로드2, 5월에 출석만 하면 아이템 선물이 듬뿍!
김근우 팀장 ''예약 TOP10' 돌풍 이유 있다'
웹젠 'R2', 통합서버 '데빌리스'로 모여라!
웹젠, 1분기 영업이익 3.6억원으로 흑자 돌입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