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형 암보험! 나에게 맞는 상품은 어떤것인가?

입력 2014-06-12 09:50  


암 발병률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음주, 흡연이 그 이유 중 하나지만 뿐만 아니라 환경이 변화되고 식생활의 변화, 스트레스, 운동부족, 평균연령 증가 등 더 다양한 원인들이 있어 예방이 쉽지 않다.

때문에 물론 건강관리에도 힘써야 하지만 고액의 비용으로 가계부담이 되는 암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비갱신형 암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평범한 주부 이씨는 헬스장도 다니며 건강관리를 열심히 하는 편이었다. 그런데 얼마 전 건강검진을 받으러 갔다가 예상치 못한 유방암 초기 진단을 받게 되었다. 다행이 초기 진단이었고 위험도도 생각보다 낮아 걱정을 덜었지만 갑작스런 암 검진 및 치료비는 이씨 가정에 걱정을 얹어주었다.

최근 치료기술은 계속 발전하는 중이라 생존률은 올랐지만 치료비는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 많다. 더군다나 암의 경우 비급여가 많기 때문에 보조 받기도 쉽지 않아 비갱신형 암 보험이 더욱 필요하다.

☞ 비갱신형 암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무료설계 받아보기

든든한 진단비로 암 걱정을 덜어줄 암 보험 상품으로는 흥국화재 행다가, 메리츠화재 걱정없는 암 보험, MG손보 원더풀 통합보험, 한화손보 한아름종합보험, 우리아이바생명 더좋은우리 암 보험,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 보험, 삼성생명 암 보험 등 다양한 것이 있다.

이런 많은 비갱신형 암 보험 상품 가운데 후회 없는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주의사항을 참고하고 개인에게 맞춰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암 보험에서 먼저 확인해볼 부분은 암 진단비인데, 한 보험 내에서도 암마다 받을 수 있는 보장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알아봐야 한다. 우선 일반암의 경우 보장범위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고 가족력, 성별, 연령 상 위험한 암은 무엇이고 얼마나 보장가능한지 따져봐야 한다. 그리고 암 보험의 고액암, 소액암, 유사암의 보장이 어떤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이렇게 비갱신형 암 보험의 진단금을 살핀 이후에 다른 검진비용이나 입원비, 간병비, 수술비 보장을 확인해야 한다. 반복보장이 가능한지, 금액은 얼마고 보장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보험사별로 비교추천 받아봐야 한다.

이런 암 보험을 가입할 때는 왠만하면 환급금이 없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환급을 위해선 그만큼 보험료를 더 내야하는데, 가계에 부담이 갈 뿐만 아니라 은행이자보다 높게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더 불피요하다. 그리고 만기를 80세에서 100세 수준으로 주로 가입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만기에 환급받기 쉽지 않아 비갱신형 암 보험 가입 시 순수보장형을 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비갱신형 암 보험은 어떤 상품을 선택하는지도 중요하지만 진단금을 어떻게 설계하는지도 중요하다. 암은 종류가 상당히 다양한데, 그런 종류에 따라 암 진단비가 지급되는 것도 다르다. 물론 암 보험에서 일반암 진단금이 큰 상품도 중요하지만 그 외에 소액암 등은 얼마를 보장받으며 어떤 암들이 있는지 파악해두는 것이 좋다.

암 보험에서 중요한 것은 암 진단금이 전부가 아니다. 수술비나 다른 보장도 함께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수술비의 경우 1회, 일부 반복, 반복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있으므로 보험료 대비 보장을 고려하여 선택할 필요가 있다.

혼자서 암 보험 비교추천 하기 어렵다면 비교사이트를 방문해 전문가에게 직접 세심한 무료 설계를 받아 비교추천 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암 보험의 보장, 보험료, 진단금, 기본계약, 면책 등 모두 통합해 비교받을 수 있어 유용한 방법이다.

☞ 나에게 맞는 암 보험 비교추천 받아보기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