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중국 모바일게임사와 '뮤 온라인' 라이선스 사용 허가

입력 2014-07-17 11:08   수정 2014-07-17 23:06

<p>웹젠(대표 김태영, http://company.webzen.co.kr)의 대표 MMORPG '뮤 온라인'을 기반으로 개발 된 모바일게임이 중국 시장에서 서비스 된다.

웹젠은 오늘(7월 17일), 중국의 유력 모바일게임사인 '킹넷'에 '뮤 온라인'의 중국 상표인 'MU/기적(奇迹)'의 중국 내 사용을 허가하는 라이선스 사용 계약체결 사실을 발표했다. '킹넷' 은 '뮤 온라인'을 기반으로 개발해 온 자사의 신작 모바일RPG(역할수행게임)에 '전민기적(全民奇迹)'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이에 대한 로열티를 웹젠에 지급하게 된다.

'전민기적'을 서비스하는 '킹넷(상하이 킹넷 테크놀러지 유한회사, Shanghai Kingnet Technology Co. Ltd)'은 2008년 설립 후, 현재 2.7억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며, 다수의 게임들 및 게임플랫폼 'XY게임'을 개발, 서비스해 온 중국의 유력 게임업체다.

'전민기적'은 '킹넷'이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 대응해 주력으로 준비해 온 3D모바일 게임으로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해당사의 게임플랫폼 'XY게임'에서 직접 퍼블리싱될 예정이다. 웹젠의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의 화려한 시각효과 등 게임성 및 특징을 최대한 옮겨오면서도, 모션캡쳐 등의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 현대 모바일 게임시장 트렌트를 반영한 모바일 버전으로 이식했다.

웹젠과 '킹넷'은 중국의 게임박람회 '차이나조이 2014' 진행 기간인 7월 중 해당 게임을 공개하기 위해 올해(2014년) 초부터 함께 라이선스 사용 협의 및 게임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양사는 오는 7월 29일 상하이 리츠칼튼 호텔에서 중국게이머 및 매체를 대상으로 '전민기적'의 첫 게임발표회를 진행한다.

'킹넷'의 왕열(王悦) 대표는 '모바일게임으로 진출하기 위해 자사가 주력해온 대표 게임에 'MU, 기적(奇迹)'이라는 게임명만큼 효과적인 브랜드는 없다.'면서, '웹젠과의 공조 및 협의를 통해 통해 모바일에서 온라인게임 '뮤온라인'의 중국시장 성공을 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웹젠은 올해 중국 내에서 최고 수준의 브랜드인지도를 갖춘 '뮤 온라인'의 게임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사업을 신 사업모델로 삼고 지속적으로 파트너사를 발굴해 왔다. 첫 IP 사업모델로 시작 된 웹게임 '대천사지검'은 6월9일 서비스 시작 후 현재까지 '37요우시'의 게임포털 인기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총 10개의 게임서비스 플랫폼에서 1,450개 이상의 서버가 운영되면서 중국 웹게임시장 최고 인기게임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p>

웹젠, '대천사지검', 중국 게이머 호응 얻으며 공개테스트 시작
웹젠 게임들과 지구촌 축구 축제 함께 즐겨요
웹젠 '뮤 온라인', 길드가 살아나면 '뮤 온라인'이 간다
'뮤 온라인' 웹버전 '대천사지검', 중국 웹게임포털 1위 계속
''뮤 온라인', 어디가?', 유쾌한 길드모임 현장 방문!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