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연구원, '2014년을 빛낸 브랜드' 후보 선정 위한 첫 번째 프레젠테이션 성황리 개최

입력 2014-07-28 11:20  


83명의 소비자연구원이 지난 25일 동교동에 위치한 한국소비자포럼 화이트홀에서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 후보군 선정을 위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4인 1팀으로 구성된 소비자연구원은 지난 1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를 빛낸 20개의 산업부문별 카테고리 중 하나의 카테고리에 대한 델파이조사를 시작했다. 이후 언론보도, 논문, 기관자료 등을 바탕으로 작성된 보고서를 지난 24일 최종적으로 제출한 바 있다.

이날 열린 프레젠테이션은 올 한해를 이끈 트렌드와 이슈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대한민국 산업 및 사회 전반에 걸쳐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킨 산업군별 20개의 제품과 올해 가장 영향력 있었던 인물을 소개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사용자의 편의를 강화해 강세를 보인 스마트폰 시장, 다양성이 한층 확대된 맥주 시장, 자체 PB개발 상품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편의점 시장, 중국 관광객들에게 높은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는 화장품 시장 등이 산업군 별에서 두드러진 강세를 보였으며 올 한해 대중에게 영향력을 끼친 CEO 및 언론인과 각종 광고, 드라마에서 인기를 모은 연예인 등이 올해를 빛낸 ‘핫’한 인물로 꼽혔다.

이날 소비자연구원은 각 팀별로 발표한 총 400개의 제품에 대한 의견을 작성한 페이퍼를 제출했다. 이후 다음 달 1일 각 팀에서 조사한 20개의 제품 가운데 마켓쉐어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친 2개의 제품과 타 산업군 1개의 제품을 최종적으로 선정하고 이에 대한 타당한 근거를 제시할 수 있는 프레젠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83명의 소비자연구원은 한국소비자포럼의 최대의 소비자 네트워크 조직인 팀 화이트 멤버 중 브랜드와 트렌드에 관심 및 지식이 풍부한 소비자연구원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이들은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후보를 결정하는 중대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올해로 12주년을 맞은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어워드로서 소비자가 직접 한 해의 경제발전을 이끌어온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해 소비자와 브랜드가 하나 되는 상생의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