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비교추천으로 커지는 암 치료비 부담 잡자

입력 2014-08-05 18:00  


암 치료로 인한 경제적인 부담은 매년 늘어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국가암관리사업단에 의하면 과거 2002년의 암 관련 경제적 부담은 11조 4천억 원에서 2005년 14조 1천억 원으로 고작 3년 사이에 무려 23.6%가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치료비만 보더라도 암 환자 1인의 부담은 수천만 원에 이를 정도로 약 간암의 경우 6623만원, 폐암은 4657만원, 위암은 2686만원으로 고액이 필요하다. 특히 이 암 치료비 중 본인 부담 비율이 38.2%로 매우 높다.

기술 발전으로 비용이 오르고 비급여가 많아지면서 본인부담금이 커지다 보니 암이 발병하면 이런 치료비에 대한 부담이 매우 큰 상호아이다.

심지어 암의 발병률까지 적지 않아 매년 20만 명 이상의 암 환자가 발생하는 수준으로 이런 부담을 덜기 위해서 많은 이들은 암 보험 가입을 결정하고 있다.

인기가 많은 만큼 암 보험을 가입할 때는 비싼 치료비 부담을 덜 수 있고 보험료가 저렴하고, 보장 좋은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현재 상품이 다양한 만큼 상품별 차이도 분명 있으니 먼저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 비갱신형 암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무료설계 받아보기

가장 먼저 확인할 부분은 바로 갱신, 비갱신형 여부이다. 보장에 있어서 갱신과 비갱신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갱신의 경우 처음에 저렴하지만 보장을 받는 기간 내내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고령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 비갱신형의 경우 가격 인상 없이 한결같이 암 보험 보장을 제공하며 납입도 상대적으로 짧기 때문에 젊은 층에게 더 유리한 상품이다.

또한 암 진단비도 매우 중요하다. 암 보험 중 가장 큰 금액을 보장받는 것으로 암 종류에 따라 보장이 다르기에 보험을 알아볼 때 반드시 신경 써서 각 암에 따른 보장 금액을 확인해야 한다. 암 진단비들의 보장 범위를 확인해보고, 보험 중에서 자신에게 발병위험이 높은 암을 더 많이 보장해주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런 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진단비이긴 하지만 진단비가 보험의 전부는 아니다. 제대로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수술비, 치료비, 입원비 등의 다른 보장도 보고 보험을 선택해야 한다. 부족한 보장을 보완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암 보험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격도 선택에 있어 중요한데, 정보를 얻기 위해 암 보험의 보장과 가격을 비교해주는 암 보험비교추천사이트에서 비교추천 받는 사람들이 많다. 가격견적 등 암 보험을 준비하는 사람이 옳은 선택을 하도록 조언을 받을 수 있다.

만기 환급을 해야 하는 것이 나은지, 자신의 나이에 비갱신이 유리한지, 갱신형이 유리한지 암 보험 가입하기 전에 혼자 고민되는 부분이 상당히 많다. 더군다나 요즘 보험이 많다 보니 보험 선택에 도움이 필요하다. 한화손해보험 한아름보험, MG손해보험 원더풀S통합보험, 삼성화재 암 보험, 메리츠화재 걱정없는 암 보험, 삼성생명 암 보험, 흥국화재 두번 받는 암 보험, 라이나생명 실버 암 보험, KDB생명 꼭 필요한 암 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암 보험을 가격, 암 진단비, 보장 내용, 보장개시일, 보험 시작일 등을 비교하여 각 상품에 대한 비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나에게 맞는 암 보험 비교추천 받아보기

각 상품별로 어떤 것은 남성에게, 어떤 것은 고령자에게 어떤 것은 아이에게 암 보험이 유리할 수 있다. 암 보험 마다 특성이 다르니 비교사이트의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격과 보장을 모두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암 보험을 택해야 한다. 암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전문가와 알아보는 것이 좋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