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 재시동] 이재용, 삼성 '차기 리더' 행보

입력 2014-09-15 22:50  

그룹 대표해 행사 참석…朴대통령 직접 안내


[ 주용석/정종태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5일 대구에서 열린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 참석해 삼성 그룹 차기 리더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오전 11시 대구 무역회관에서 열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확대 출범식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자리를 함께했다. 이어 박 대통령이 대구창조경제단지가 조성될 예정인 북구 칠성동 옛 제일모직 본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 부회장은 박 대통령을 직접 안내하며 “기록을 보면 박정희 전 대통령께서 이곳 제일모직을 세 번 방문하셨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 측은 이날 박 대통령의 방문에 맞춰 옛 제일모직 본사 로비에 박정희 전 대통령의 사옥 방문 기념사진을 전시해뒀다. 제일모직은 삼성그룹의 모태 기업 중 하나로 이날 창립 60주년을 맞았다.

이날 창조경제 관련 행사는 대기업과 지방자치단체가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을 합친 첫 시도다. 정부는 지난 2일 삼성 등 대기업과 17개 광역시·도가 함께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설립하는 방안을 발표했고 삼성은 대구시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박 대통령이 지역 혁신센터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재계에선 삼성이 의도했든 아니든, 이 부회장이 청와대 행사에 삼성 대표 자격으로 참석하면서 자연스럽게 삼성 그룹 차기 리더로서의 위상을 드러냈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이 부회장은 올 7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방한 때 신라호텔에서 열린 경제계 모임인 한·중 비즈니스포럼, 8월 중국 난징에서 열린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과의 올림픽 공식 후원사 연장 계약 때 삼성을 대표해 참석하기도 했다. 하지만 외국 정상급이 참석하는 행사가 아닌 국내 공식 행사에 삼성을 대표해 참석한 것은 이번이 사실상 처음이다.

삼성 측은 이 부회장의 행보에 말을 아끼는 분위기다. 삼성 관계자는 “창조경제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하기 위해 이 부회장이 참석했을 뿐 다른 의미는 없다”고 말했다.

주용석/정종태 기자 hohoboy@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