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 오디오' 출시

입력 2014-11-13 11:24  

“오디오, 스마트를 만나다”
LG전자, ‘스마트 오디오’ 출시

■ 와이파이(Wi-Fi) 기술 적용, 고음질 음원 끊김 없이 재생
■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기능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사용 가능
■ 모바일 메신저로 오디오와 대화하는 ‘홈챗’ 서비스 지원
■ 신소재 스피커와 고성능 음질 알고리즘으로 입체감 있는 사운드 구현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를 활용한 ‘스마트 오디오’를 출시한다.

‘LG 스마트 오디오(모델명: NP8340, NP8540, NP8740)’는 와이파이 기술을 적용한 무선 스피커다. 기존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대비 고용량, 고음질 음원을 끊김 없이 재생 가능하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을 활용,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한다. 외부에서 듣던 음악을 집에서 이어 들을 수 있는 ‘오토 뮤직 플레이(Auto Music Play)’, 동일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에 있는 음악파일을 검색할 수 있는 ‘올서치(All Search)’, 사용자의 기분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주는 ‘무드 스테이션(Mood Station)’ 기능 등이다.

‘LG 스마트 오디오’는 스마트폰으로 오디오 시스템과 일상 언어로 대화할 수 있는 홈챗(HomeChatTM) 서비스도 지원한다. ‘홈챗’ 기능을 활용하면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노래 및 플레이리스트 추천 ▲볼륨 조절 ▲전원 켜기/끄기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퇴근 길에 저녁에 있을 파티에 어울리는 노래 추천을 부탁할 수 있다.

‘LG 스마트 오디오’는 메쉬 네트워크(Mesh Network) 기술과 2.4/5GHz의 듀얼 밴드를 활용해 안정적인 음악감상이 가능하고, 24bit, 192kHz의 고음질 음원까지도 무선으로 재생 가능하다. 또 나노 파이버 펄프(Nano Fiber Pulp) 등 신소재를 스피커 유닛에 적용, 더욱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했다.

이 제품은 멀티룸(Multi Room) 기능을 탑재해 여러대의 스피커를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해 각각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모든 스피커에서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도 있고, 동 기능을 지원하는 사운드바와 연결하면 홈시네마 모드로 서라운드 효과를 극대화 할 수도 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담당 허재철 상무는 “다가오는 사물 인터넷 (IoT)시대를 맞아 끊김없고 안정적인 무선 기술과 편리한 앱 기능으로 차세대 스마트 오디오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의 가격은 각각 19만9천원, 27만 9천원, 34만 9천원이다.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3억원까지 가능!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