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현장 포커스]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 단일 평형…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

입력 2014-12-15 07:01  

[ 김하나 기자 ]
호반건설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택지지구 내 B9블록에 짓는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을 분양한다. 오는 19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1층, 지상 15~25층의 8개 동으로 구성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중소형 단일 평형으로 567가구다. 9·1 부동산 대책으로 희소성이 높아진 호매실택지개발지구에서 선보이는 첫 민간분양 아파트다.

이 지구는 311만여㎡에 약 2만가구가 들어선다. 미니 신도시급 규모로 LH가 분양한 공공 임대 아파트가 1만여가구 입주를 완료했다.

주거 여건이 크게 개선됐고 각종 개발호재가 가시화되고 있다. 호매실부터 서울 강남을 잇는 신분당선 연장이 계획돼 있고 호매실IC를 통해 과천~의왕 고속화도로, 수원~광명 고속화도로(공사중) 등도 인접해 있다. 기술집약 산업을 육성하는 30만㎡ 규모의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가 호매실 인근에 2019년 준공한다.

인근에 칠보초가 있고 지구 내 학교 용지가 계획돼 있어 향후 교육 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수변공원이 있고 칠보산, 금곡천 등이 있다. 걸어서 홈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고 서수원 터미널, 수원역, 서수원 이마트, 농협 하나로클럽, AK백화점, 롯데몰 등 편리한 생활 기반시설도 갖췄다. 복합문화시설인 호매실 도서관이 올해 말 준공 예정이고 5000석 규모의 돔구장 및 축구장, 농구장 등을 갖춘 체육문화시설도 내년에 준공 예정이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100% 판상형의 4베이 설계를 적용했다.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고 넓은 동간 거리로 바람 길을 확보했다. 세대 내부에는 가족 구성원에게 맞는 4개의 방을 적용한다. 입주민을 위해 어린이 놀이터, 작은 도서관, 주민운동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한다.

모델하우스는 수원시 KBS 드라마센터(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의 11)에 마련한다. 입주 예정일은 2017년 5월이다. 1800-8355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상세기사는 한경닷컴 land.hankyung.com 참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